본문 바로가기
자기개발

리얼보육교사실습 일지 작성 tip(부산디지털대)

by 오필리아찡 2016. 7. 1.
반응형

 

보육교사 자격증 과정 1년6개월만에

약 2년의 기간은 걸친것같음.

실습을 한학기 미루면서

시간을 딜레이했어요!!

 

실습일지쓰는데 정말 리얼한 후기들이 없어서

솔직히 쓰면서도 이게맞나..싶었음 ㅠ_ㅠ

 

 

실습같은경우 이제 강화되서 16년부터는6주로

늘어난다는 소리가 있던데..

다행히 저는 4주로 실습을 무사히 끝냈어요!

거기다 18년도 부터는 국가고시로 지정된대요!

ㅠㅠㅠㅠㅠ 험난한 자격증따기

 

직장다니면서 사이버로 하기가 참 번거롭고

귀찮게 느껴졌는데 이제

학사신청과 자격증만 신청하면되서

기쁘고 기쁜마음입니다!!!

 

 

저는 부산디지털대학교-아동학부에서

보육실습이라는 과목으로

1과목 3학점들었어요!

물론 24만원의 돈을 내야했지요

ㅠ_ㅠ

 

그래도 다른곳보다 저렴했어요!

저는 울산에 거주하는데 울산과학대학에서는

보육실습을 위해서 약 30만원? 정도의

돈이 들었고 직접 가서 교육을 몇번들어야됬어요

 

부산디지털대학교에서는

들어갈때 오리엔테이션과 종강 평가회 2번참석

나머지는 온라인 출석률

그리고 실습일지를 제출해야한다는기준이였어요!

 

근데 조금 여기가 까다로운것이

30일 꾸준히 선생님직인도장과(싸인절대안됨)

매일매일 사진이 들어가야 했어요.

 

보육실습을 하면서 정말 선생님들이

눈코뜰새없이 바쁨을 느꼈어요.

아이들의 낮잠시간이 유일한 쉬는시간이였지만

그마저도 아이들이 자지않으면

말짱도루묵ㅠ_ㅠ

가정에보내는 통신문등을 작성하고

아이들짐을 챙기다보면 어느덧 아이들깨울시간.

 

저도 그전쟁터에서 같이 경험하고 한것을 토대로

실습일지를 작성했어요!

 

실습일지는 우선 솔직하고 있었던 사실들을 적는게 우선이에요!

하루일과에 따라 그당시 나는 무얼했는지를

적고 느낀점보다는 행위나 프로그램수업등을

적는다고 생각하면되요!!

 

 

매시간마다 무엇을 했는지 적고

메모하는습관을 가지고 어떤시간에 무엇을했는지 체크해야해요

아님 나의 기억력으로 오후에 적어야함...ㅋㅋㅋ

실제로 메모할시간조차 없어요!

이아이, 저아이 울기때문에 ㅠ_ㅠ

 

어린이집마다 기준이나 요구하시는게 달라요!

여기 부산디지털대에서는 한달동안 한반을 맡아서

실습을하라고했지만

원장선생님께서는 다양한 경험이 중요하다며

여러반을 보내려고하였어요

 

일지적는데 있어 난감하긴했지만

담당선생님이 도와주시고 눈치껏 적기도 했지요 ㅎㅎ

 

여튼 30살이 되기전에 해보자라고 시작했던

27살 충동적인 보육교사자격증따기가

이렇게 되어서야 끝이나네요 ㅠㅠㅠㅠ

 

보육실습나가기전 서류들이 정말많아요 ㅠㅠ

실습생신상카드, 건강검진결과서, 보육실습확인서등

하지만 홈페이지 서류첨부하라는 명시와

또 주기적으로 체크하고 모르는것등은 물었기때문에

가능했어요!!ㅋㅋㅋ

 

 

실습일지는 미루기보다 진짜 틈틈이 적는게 좋아요

막판에 쓰면 기억도 안나고 애먹어요!!ㅋㅋㅋ

 

일일보 지도교사 한마디도 예전에는

일주일에 한번정도만 기록해도 괜찮다고 했다는데

강화되어 매일 선생님께 부탁드렸어요

 

아동폭력이나 아동학대등이 심화되어 이런것같다고...

인강으로 보육교사 따는게 굉장히 쉬운줄

알았지만 과정들이

대학다닐때 기분이 들었어요 ㅠㅠ

 

 

당시 실습했을 때 아이들 사진을 보니 기록이 새록새록

너무행복했네요

힘들고 지치긴했지만

ㅇㅣ게 또 아이들보는매력아니겠냐며

 

 

 

야외감자 캐기? 활동을 나온것같아요

아이들이 감자를 캘까요? 뽑을까요? 관심없을까요?ㅋㅋㅋㅋ

그냥 귀엽습니다 뭘하든..

위험에 노출이 항상 되어있기때문에

매의눈의로 아이들을 감시하기 바빳던 이때!!!

 

 

 

화전만들기로 아이들에게 반죽시키는 모습

너무귀여워서 가만히 넋놓고 보고있었어요!!

물론 아이들이 직접하는것보다 선생님이

손이 많이가고 제일많이 바쁘셨어요 ㅠㅠㅠㅠ

 

 

 

 

 

야외산책나와서 찍었는데

제가 만만하게 봤어요!!

고작5명 반인데 이아이들을 쉽게 케어할줄알았지만

모두 개성강해 이리흩어지고 저리흩어지고

붙잡기 바빴어요ㅠㅠㅠ

모여서 사진찍기 정말 힘들고 손이 많이가요

아이들이 3세 였으니까요!!!

귀여운것들 ㅎㅎㅎㅎ

 

 

 

 

이렇게 밥먹는시간에 숟가락질 잘 못하는 3세중에서도 막내

를 도와주다보면 점심시간이 끝나가요!!ㅋㅋㅋㅋ

많이먹고 쑥쑥커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