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공부

재테크) 돈을 why 모아야 하는지?

by 오필리아찡 2016. 6. 29.
반응형

 

우선 나는 돈을 버는것도 중요하지만

쓰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20살때부터 좀 더 일찍 재테크에 대한 생각들이 있었다면

그때처럼 허비하지는 않았을것같다.

 

나이가 먹으면서 돈이라는건 점점

중요시 되었다.

 

어릴때 부모님의 경제적인 상황이 좋지않았고

그것이 나의 환경이라고 생각.

그래서 집의 환경으로 인해

나의 꿈을 이룰 수 없고 어딘가에

사로잡힌 기분으로 살아온것같다.

 

 

최근 내가 좋아하는 몇 멘토들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인생에서 무엇이 중요한지 어떤것들이 소중한지

깨닫게 되는순간들이 왔다.

 

 

 

 

 

 

 

늘 돈을 쫒고 쫒기는 상황에서 살아온것같다.

돈이 들어오면 그만큼 나갈일이 생기고

또 돈을 쫒아가면 후회하는 일이 생기고

인생에서 많은 경험을 하고 부딪히는것도

중요한데

효율적으로 돈을 모으는 방법을 몰라

무조건 근로소득(근무시간내에 일하면서 받는돈)

만이 나의 돈이라고 생각하고 일했다.

 

내가 지금 이렇게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돈을 모아야겠다고 결심하게 된 가장 큰 이유.

 

살아계신 부모님에게 경제적인 여유를 마지막이라도

느껴보게 해드리고 싶다.

 

 

어머니가 아프셔서 외벌이로 또 병원비로 또 나의 교육비로

쓰다보니 모은 돈이없고

아버지집안도 가난하여

늘 고생하시는 아버지모습만 본것같아서

 

나라도 그런상황속에 나이들어가기 보다는

더 노력해서 호강시켜드리고 싶다.

 

나는 이미 결혼했다.

그러나 집안을 보지 않았다.

외모도 보지 않았다.

그냥 그사람 하나를 본것같다.

 

'남자덕보려고'

이런마음으로 결혼하기는 싫었다.

 

모든조건을 배제시켰다.

 

그냥 있는그대로의 사람을 보고싶었고

'내사랑내곁에'영화에서 루게릭병에 걸린 김영민을

끝까지 보살피고 사랑하는 하지원의 모습에서

나또한 모든 환경과 조건이 배제된 온전한

그 사람 자체를 사랑하고싶었다.

 

 

근데 결혼은 현실이기도 하여

금방 돈에 부딪혔다.

 

지금 나는 내안에서

내가 할수 있는 것들을 해보고싶다.

 

돈을 왜모아야하는지 구체적인 이유를 적기로한것.

 

 

 

1.가장큰이유; 부모님에게 경제적인 여유를 느끼게 하고싶어서

 

2.외벌이로 의존도 높은 삶보다

나 자신의 삶을 더 살고싶어서

 

3.사랑하는 남편과 함께 돈문제보다는

여행과 여유를 누리고 싶어서

 

4. 아이들에게 나이들어서 짐이 되지 않고

20살이전까지는 아이들이 원한다면 경제적지원을 해주고싶어서

 

 

 

 

 

목표만을 바로보며 모든 것을 희생하고 참기보다 큰그림을 그리고

목표를 향한 힘든과정에서도 행복해질수 있는 방법을 찾고

노력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