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일리일상

울산 울주군 출산장려금 얼마나 지원유무 및 축하용품 좋아요!!!

by 오필리아찡 2020. 4. 22.
반응형

울산 울주군 아이 키우기위한
기본적인 헤택 및 신혼부부를 위한
혜택이 가장 좋은곳이 울주군이 아닐까 싶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중구 있을때보다
울주군으로 이사오길 참 잘했구나
느끼게 되는 요즘입니다.

울주군에서는 이번에 코로나사태로
긴급재난 지원금 추가로 1인당 10만원씩
지급을 해주더라구요.

울산내에서 다른곳은 안하는것 같은데 ㅎㅎㅎ
이미 마스크부터 손소독제까지 받은터라
너무 감사했었거든요.

 

암튼 울산 울주군 출산장려금지원
가장 많지 않나 싶어요.

제가 아이 첫째 낳을때만해도
출산지원금 10원이였는데
불과 이년사이에 지금은 아이낳으면
무려 50만원을 주네요! 첫째를!! 대박

대상은?
울주군에 출생신고한 출산가정

지원기준?
출생아의 부 또는 모가 출생일 기준 6개월전부터
울주군 주민등록상 기재

지원내용은?
첫째 50만원지원
둘째 250만원 지원(5회분할)
셋째 500민원 (10회분할)

분유값 기저귀값만해도 진짜
어마어마한데 이정도면 그래도 부담이
많이 줄어드는것 같아요.

신청기항는 출생일로부터 12개월 이내로
신청해주면되고요.

신청서류는 출산서비스 통합처리 신청서와
통자사본이 필요합니다.

신청장소는 주민등록지에 위치한
읍.면 행복복지센터에요.

와 진짜 ! 출산용품도 여기에 지원되는것도 알고계시죠?

대상은 역시나 울주군에 출생신고한 출산가정
지원기준은 출생아부 또는 모가 출생일전에
울주군 주민등록상에 기재되어있으면 되요.

 

10만원상당의 출산축하용품 세트 에이/비세트
두개중에 하나 선택하면되어요.

저때는 무조건 하나였던것 같은데
뽀로로체온계랑, 방수이불이랑, 속천기저귀랑
이런거 들어있던 기억이!!! ㅎㅎㅎ

여성가족과 여성가족팀
204-1015 로 문의하면
좀더 자세한 안내사항 받아볼수 있어요.

암튼 진심으로 이런혜택..이 있어서
아이를 낳아야지 하는 생각이 드는건 아니지만...
솔깃 하네요.

이런 돈보다 직접적으로 육아를
보조해줄 남편이 필요한데.
독박을 하게되면 힘들더라구요.
우울증도 오고요..ㅠㅠ

남편의 휴가, 남편의 칼퇴가 간절합니다.
월급도 월급이지만 ㅠㅠ

혼자 밤9~10시까지 애볼라면 정말
그만큼 힘들죠...
대한민국 모든 엄마들 존경스럽고 대단!!!
내가 또 둘째를 가질지 안가질지는
이후겠지만 진짜 운명에 맡기겠어...

 

#울주군 #출산장려금 #출산축하용품
#울산 #울산울주군 #혜택 #울산울주군아이낳으면
#아이낳으면 #정부혜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