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실주의

결혼예산 현실적으로 준비(혼수,결혼)엑셀파일첨부!

by 오필리아찡 2016. 7. 1.
반응형

 

 

결혼준비하면서 할것도 많고 예산도 많이들어가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게 지출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것같아 상견례하고 확정나고 난뒤부터

지속적으로 엑셀이나 한글파일등을 이용해

정리하고 바뀐계획은 바로바로 정리하기!!ㅎㅎ

 

 

 

양가부모님의 도움을 받지 않고 우리힘으로 준비하고

우리가 알아서 하고 했기때문에

우리는 힘들긴 했지만

또 부모님의 부담을 덜어드린것 같아 보람된 마음도 있어요!!!

 

 

현재 우리나라 평균 결혼예산은 2억3천만원

신혼집에 60~70%차지한다고 해요!

 

그런데 2억3천???? 눈으로 그돈을 볼수만 있었다면.

어느정도인지 사실 감도 안오고

 

동갑내기 사회초년생인 우리가

부모님 도움을 받지않고 온전히 우리힘만으로 하기는

조금 힘듬감은 있었어요

 

그러나 욕심내지않고 저희안에서 최소한의 필요한것들만

하면 절대 무리되지않고 잘할수있어요~^^

 

보여주기식 결혼은 하고싶지않았고

결혼식 자체가 다가 아니라는걸 알고있기때문에

허례허식 가득한 그곳에서 많은 비용을 투자하는것은

사치라고 생각을 했지요(자기합리화??ㅎㅎㅎ)

 

 

준비하면서 이것저것 조사를 하면서 느낀건데

많은사람들이 정말 꼼꼼하고 잘한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준비하면서 예산을 짜는데

결혼식을 준비하는데 정말 예산은

수백만원에서 천만원 넘게도 절약가능하다는것을 깨달았지요!!

 

스몰웨딩또한 트렌드하게 자리잡잖아요

정말꿈꾸는거 스몰웨딩 더 스몰웨딩..ㅎㅎㅎ

지인들 누구부를지 고민없이 그냥 소중한 지인들하고

그리고 파티같은 분위기로 편하게 하고싶었어요!!

 

근데 아직 울산에는 스몰웨딩이 보편화되지않았고

많은어른들이 식장에서 하는걸 당연시 하더라구요!

그런 고정관념을 조금 없애고싶다는생각도 많이했어요!!

 

 

9월11일 전세집계약을 하고 입주하기로하고

본격적인 쇼핑을 했어요!!!ㅎㅎㅎ

 

혼수같은경우는 집크기나 이런거에 비례하여

가구를 산다고하지만

나는 우선적으로 필요한 필수적인것들과

내가 우선시하는 브랜드의 제품

그리고 인터넷으로 최저가를 비교하고

또 직접매장에가서 눈으로 보고 견적을 비교하여 샀어요~!!

 

대충 예산금액을 설정하고

(저는 750만원 안쪽..사회초년생이 돈이..ㅠㅠㅠㅠ)

사고싶은 물건들을 검색해서

예산과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정하고

비싸면 다른걸 구매한다거나

사지 않는다거나 하는식으로 금액을 조정했습니당


 

 

 

김치냉장고는 직접 김치를 담글일이 없고 얻어먹으며

얼마나 많이 필요성이 있겠나 싶어

혼수살때는 안샀지만 추후 샀어요!!

 

김치냉장고의 위력을 실감..ㅎㅎㅎ

김치냉장고를 사게된 결정적인 계기는

어머님이 주신 오이소박이가 냉장고에서

시어 맛이 안드로메다로날아가버렸어요 ㅎㅎㅎ

 

결국 ... 음식물쓰레기통에 갔지요ㅠㅠㅠ

 

우찌됬든 맛있는 김치를 먹자라는 각오로 뒤늦게 샀고요!

 

대형가전은 가격비교하고 신용카드 할인혜택을 받았어요

(현대카드)청구할인

받고 D.C들어가고 ~ 하이마트에서 다 샀어요!

소형가전이나 필요한 몇몇가구는

브랜드는 직접 눈으로 가서보고

나머지는 인터넷으로 거의 다 주문.

 

실제로 보면 종류도 많이 없고

내가원하는것을 못찾겠더라구요

마음에 드는게 있으면 가격이 비싸고 ㅠㅠ

그래서 인터넷을 이용했어요!

택배뜯는 재미가 이때부터 생겨난듯이요!!ㅋㅋㅋㅋ

 

 

 

정말 짜잘한 걸레 키친타올등 소소한 것들은

 구지 혼수에 넣지않고

부부의 공동생활비에서 나가는것이 가장현명해요!!ㅎㅎ

경험해본결과~~

 

 

엑셀파일로 정리했으니 필요하신분 가져가세요!

(댓글좋아용!)

 

솔직히 욕심낸다면 1000만원이 넘는 돈은 우습게 혼수로

구매할수 있었지만 향후 더 좋은 집과

그리고 꼭필요한것들에 대한 물품만 샀기에

1000만원이하의 금액으로

잘 쇼핑했어요!

 

 

 

 

 

결혼식은 뷔페홀에서 했는데요! ^^

기본적으로 돌잔치 룸처럼 셋팅이 다되어있어서

많은것을 준비할필요가 없었고

상담플래너께서 입구사진같은걸 모두 셋팅해주셨고

사회자분을 섭외함으로써 음악이나 진행등은 걱정없었고

홀 연계업체를 통해 싸게 메이크업과 옷을 완료했고

많은것을 신경쓸 필요없었고

홀에서 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을 억지로 초대하지않아도 되었고

하객들과 가까이 한다는 장점!!!!!!!!!!!!!!!!!

화려한 신부대기실보다 친구와 같이 서서 수다떠는

시간이 좋았고 어른들께 직접 인사를 다 드릴수있어 좋았어요!

거추장 스럽게 한복을 갈아입는다거나

복잡한 식순서는 생략!!

합리적으로 잘했다고 봐요!! ㅎㅎㅎ

 

 

 

예산줄이기.xls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