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수단/사업일기

소상공인 상표권 출원 등록 무료로 지원받기(정부지원사업)

by 오필리아찡 2024. 5. 31.
반응형

울산 소상공인행복드림센터를 통해 알게된

"정부지원사업" 그중에서도 상표출원 특허 지원사업!

 

신청기간이 2월부터였던것 같은데 상시모집

예산이 소진되면 마감되는 사업이더라구요! 대애애애박~

 

✅신청자격이 되는지 볼까요?

◾소상공인(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확인증(5인기업미만)->중소기업확인서발급 없다면 다른서류로 대체가능

상표출원 소요되는 금액이 약 60만원정도인데

신청하면 신청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요!

개인이 납부해야하는 분담금도 온라인교육이수하면 면제!

https://pms.ripc.org/

 

지역지식재산센터

용역과제를 수행하는 협력기관 Pool (특허사무소 등 전문기관)이 사업자 등록번호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pms.ripc.org

 

네이버에 지역지식재산센터 들어가세요~

 

 

홈페이지에 바로 밑에 사업공고로 각 지역별로 

현재 시행되는 정부지원사업 어떤게 있는지 눈으로 확인되요!

 

 

저 역시 소상공인 확인하니 이렇게

도소매업-지원결정심사상태에서 선정되었다고 날라왔어요:)\

 

 

온라인신청하고나면 몇일뒤 전화가 왔구요.

전화전화를 통해 간단히 출원에 대한 상담을 나눈 후 승인 받을 수 있었어요.

 

이후 메일로 변리사분이 연락왔구요.

간단한 서류작성과 서명을 했어요.

이제 더 자세한 과정으로 가는 여정이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업영역의 서비스, 상품전달 상표로고파일이 있다면 전달하면 더 좋겠쬬?

 

이 지원사업이 그래도 간단했던 이유중 하나는

사업자번호로 조회하고 기본사항 입력하고 신청서양식, 제출서류만 잘 첨부하면 신청끝!

 

상표권출원 지원신청, 지원여부 결정이 생각보다 빨리 되었고

이제 지금부터 출원까지 얼마나 걸릴지 궁금하네요.

 

혼자 했을때는 약 2년걸렸었는데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