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수단/사업일기

사업일기.상표권출원 12류, 35류 상표권에도 종류가 있어요!

by 오필리아찡 2024. 6. 7.
반응형
1.기존 2022년 상표권출원 셀프등록 (그때 35류로 등록함)

상표권 등록 처리비용은?
➡10년에 21만원

 

메일로 다시 한번 날라왔고, 이제 10년의 유효기간을 지니고,

이에 따라 상표권 비용을 내야 한다. ->21만원

 

요건 이번에 상표권출원지원사업을 받았고, 그곳 변리사분이 이 부분까지 같이 처리해주기로 했다.

2.상표권출원 지원사업을 통해 상표 쓰는부분!

 

 

상표이름도 나름 고심하고 정했는데, 다시 뭔가 또 정하는게 있다니...ㅎㅎ

팔 물건이 딱하고 정해져있다면 브랜드, 상표권등록은 필수겠다!


상품을 판매하는 간판으로 했냐
그 상품자체에 대한걸 상표권등록했냐 차이가 있어요.

제가 이전에 상표권등록한건 35류 

총 45개의 상품류가 있는데
1~34류까지는 상품에 대한 출처를 표시합니다.

에를 들어 스타벅스 간판 달고 커피를 팔았다 35류 판매업, 서비스업에 해당되고
메인으로 이 상품 내거야!!!!!! 이 제품 출처가 오필리아꺼야!
하면 1~34류까지 있는 상품의 출처를 분명히 밝혀야해요.


또다른 예를 들어 볼게요.
칫솔을 판매하는곳이 오필리아다? 하면 35류
35류는 칫솔을 판매하는 시비스업으로써의 제품이 되는거죠.
하지만 출처, 오필리아 칫솔이야! 하면! 21류로 별도 상표권등록을 해야하는거죠.

오늘 저도 기존 상표권등록비용 21만원 냅니다💓

#상표권 #상표권등록 #간판 #물건 #다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back0530 팔로우
◾게시글 다시 보고 싶다면 저장✔
◾같이 성장하고 싶으시면 공유✔
◾초기블로그셋팅 및 스토어 상담드려요 ⭕
◾나를 성장시키는것은 내가 아는것들을 나누는것이다💓 알고 있는것들을 나누고 동기부여하는 사람이 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