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수단/사업일기

울산 스마트스토어 강의진행했어요 (무료에서유료전환)

by 오필리아찡 2023. 10. 18.
반응형

사업을 하기전에 계획서작성을 하는 이유는,

어떠한 사업이든 그 사업에 대한 무모한 도전이 아님을

머릿속에 밑그림을 그리는 작업이라고 보면된다.

 

밑그림을 그리지 않으면 쉽게 진도나가는것이 어려울 수 있다.

 

나는 스마트스토어강의를 들어본적이 없다.

아니 유료강의를 한번도 수강해본적이 없다.

그래서 다른사람이 어떻게 강의하는지 모르겠으나,

적어도 내경험을 토대로 찐 경험을 리얼 알려줄 수 있다.

 

스마트스토어 강의를 나도 유튜브를 통해서 클래서101을 통해서 듣고

내 스스로 직접 하면서 겪은것들이 이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스마트스토어를 하기전에 마인드셋
스마트스토어를 할때 내가 판매하고싶은 제품, 판매할 예시등을
다양하게 들면서 계속 실전연습을 해보는것이 중요하다.

단순 강의만 들어서는 절대.. 따라할 수 없다!





사실 지금은 내가 돈을 받고 하는게 아니라

청년센터 청년강사로 활동하면서, 이 안에서 이런 온라인강의를 열지만!

 

 

 

 

이후 유료강의에 대한 질높은 강의를 위해서, 현재 연습과정!
내가 이렇게 하면서 알게되는것들이 커지리라 생각든다.

 

강의를 준비하면서, 나는 스토어에 대해 얼마나 알고있는 사람인지 자각하게되며

내가 스스로 더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이 된다.

 

 

굉장히 어려운것 같지만, 쉬운것 같기도 하고

굉장히 쉬운것 같지만 어려운게 판매이다.

판매를 하다보면 물건에 대해서 그리고 공간에 대해서 생각하는 그 시야가 바뀐다.

 

그냥 단순히 어떤 카페를 갔다. 예쁘다가 다가 아닌

그 공간을 볼때, 좀 더 시설비, 유지비, 타게팅, 먹는음식들등 여러가지면을 함께 보게된다.

 

단순 장사꾼에서 스스로의 마인드가 어느순간

사업가마인드로바뀐것 같아서 뿌듯하기도 하다.

 

때론 쉬러 카페왔다가 이런생각하는 날 보면...

무슨 이런 생각까지 하면서 이러고있나.. 싶다가도!

 

 

그러면서 스스로 인사이트를 얻고 계속해서

사고를 확장해서 나갈 수있는 힘이 되는것 같다.

 

울산지역내에서는 이런 강의를 접할기회도,

스마트스토어하는 사람끼리 모이는것도 좀 힘이드는데!
이 기회를 통해 울산에서도 이런 스토어하는사람끼리의 소모임들이

더 활발하게 일어났으면 하는 바램이다.

 

난 하는게 너무 많아서 몰입할수 있는 에너지가 부족...

소모임참여는 힘들지만,울산에도 이런것들이 활성화되면 좋겠다.

 

이후 온라인스마트스토어유료강의개설클래스를 진행할것이다.

3회 50만원 정도 비용 생각하고 있는데, 모집..그것이 문제로다 하하하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