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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버는수단/블로그+티스토리

인스타그램 릴스 매일 올리면 생기는 변화?

by 오필리아찡 2023. 9.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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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30분, 인스타그램으로 월 200만원 더번다.
책을 읽으며 인사이트를 얻는다. 
 
인스타에서 인플루언서라는 기준: 1만명이 되어야 한다.
앞으로 23년 12월 30일까지 팔로우 1만명 모으기를 위해 달려간다!!!!!!!!
 

인플루언서의 요소 중 하나, 릴스의 시청시간 끝까지 계속 되었냐? 아니냐?

여기에 프로페셔널 계정 일단 기본적으로 릴스 10만명이상의 조회가 필요하며

추가로 팔로우 1만명은 넘어야 넉넉히 릴스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봐야합니다.

 
어떤 분은 보니까 한달동안 약 57달러 벌었다고,
영상을 많이 올리지 않았음에도 생각보다 수익이 커서 놀랐다고해요.
이정도면.. 나도 도전해볼만하지 않냐!!!!!!

 
✅ 이슈등을 체크해보자✅

이슈 이슈
1월 새해, 설날 7월 건강, 헬스, 보양식
2월 발렌타이데이 8월 여름휴가
3월 신학기, 패션위크 9월 추석
4월 벚꽃축제, 결혼시즌 시작 10월 할로윈
5월 가정의달 11월 수능, 블랙프라이데이
6월 여름시즌 시작 12월 크리스마스, 연말

 

해당콘텐츠를 한번 만들어 놓으면, 다음 해에 동일한 이슈가 다시 돌아왔을 때

그대로 사용하거나 재가공해서 활용할 수 있다. 

 

월별로 돌아오는 이슈들을 정리한 후 나의 계정이나 우리 브랜드에서

해당이슈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생각해보자.

 


✅인스타그램 이용자 2~30대 젊은층 태그 노려보기✅
미니멀리즘, 와비사비, 워라밸, 비건, 싱글라이프, 1인가구, 오가닉라이프, 1코노미, 편리미엄, 라이브커머스,
취향소비, 윤리소비, 젠더리스, 미코노미, 제로웨이스트, 친환경, 팬슈머, 하이브리드, 제로웨이스트, 리페어, 스트리밍라이프, 뉴노멀, 배터노멀, 내돈내산, 비거니즘, MZ세대, 58세대, 맥시멀리스트, 부캐, 멀티페르소나, 업글인간, N잡러, 리모트워크, 데이터큐레이션, 메타버스, 직구족, 홈가드닝, 플랜테리어, 그린하비, 마인드풀니스, 컬렉터, 혼술족, 홈시어터, 홈카페, 노포투어 
 
요즘 젊은층 태그를 보니.. 굉장히 처음 들어보는 단어도 보인다! 후훗
 
◾팬슈머? 팬이자 소비자인 사람. 팬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홍보도 하고, 제품의 성능이나 가성비를 따지는 것이 아닌 특정브랜드나 연예인등에 대한 충성심으로 구매하는 소비자를 말함
◾ 업글인간?
성공보다 성장을 추구하는 자기개발 형태를 뜻하는말
◾ 그린하비?
도시농부의 증가, 셀프텃밭, 주말농장 관심, 집에서 식물키우기와 같은 취미
◾ 58세대?
베이비부머: 55년생~63년 태어난 사람들을 총칭
 
 

지금 현재 나는 1일 1회 릴스를 올리고 있다 !
일주일에 3~4번을 목표로 매일 릴스를 올린결과 한달만에 약 팔로우 300명정도 늘었다.💓
이게 하니까 되네?
 
✅릴스로 활용할만한 수 있는 주제 ✅
1.내가 판매하는 물건 
2.내 제품을 구매한 고객의 후기
3.나의 콘셉트에 맞는 콘텐츠
 

✅ 글을 쓸 때 꼭 들어가야 할 내용 ✅
◼ 사진에 대한 설명
◼ 소통형 말투
◼  짧은 단상이나 느낌
사람냄새 풍기려면 글의 내용에 나의 느낌이나 생각들을 포함하는 것이 좋음
 
글쓰기 시 놓쳐서는 안되는 또 하나의 주의사항
'내 게시물이 스팸처럼 보이지는 않는지' 고민해보는 것
 
잘못하면 내가 올린 게시물이 다른사람에게 스팸처럼 느껴질 수 있다.
 
✅인스타 활동량을 보았을때 올리기 좋은 시간
▪일요일은 유입이 X, 평일이 좋음
▪낮 12시부터 점차 활동시간이 늘어나니 12시전후 올리면 좋은 시간대


 

릴스를 잘만드는 방법의 핵심은?

내가 어필하고 싶은 부분을 어떻게 어필하여 콘텐츠를 만드냐?
 

 

✅후기업로드형

고객후기를 리그램하거나 스토리에 공유

사용하고자 하는 후기 콘텐츠가 깔끔하지 않아 피드의 분위기를 해칠 경우, 첫 이미지인 썸네일을 깔끔하면서도 연관된 이미지로 설정한 후 다음 이미지부터 원하는 후기 콘텐츠 구성

후기가 많이 없는 상태에선 이벤트를 통해 후기 게시물을 만들어놓기

 

✅ 정보성콘텐츠

주료 교육이나 학원 사업등에서 많이 사용하는 형태

흥미로운 주제를 다루지만 그 안에 홍보목적이 숨어있는 형태

2차 반응 유도 필수

 

✅ 스토리형 콘텐츠

영업준비 ,상품준비등의 모습

브랜드의 일상을 소개하지만 그 안에 홍보목적이 숨어있는 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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