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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버는수단/블로그+티스토리

인스타그램 팔로우수 늘리기 (인스타심리학)

by 오필리아찡 2023. 10.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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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 인플루언서 수 top5

푸드>여행>뷰티>리빙>육아

 

1.검색자가 좋아하는글

2.전문성이 있는 글

3.나만의 색깔과 감정을 살린 글

이렇게 정리하면 스스로 배우는것이 늘어남에 만족!

나만의 글쓰기 노하우를 정하자.

1.중앙정렬을 사용하여 한줄의 문장을 길지 않게 한다.

2.문단을 적절하게 나누자.

3.인용구와 하이라이트를 사용하자.

4.사적인 이야기를 많이 하지 말자.

 

✅인간이 필요로 하는 아이템 ✅

1.개인의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템

2.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템

3.인간의 욕망을 채우는 아이템

 

#책인스타그램심리학 中 에서

 

우리가 착각하고 있는것 중 하나👧🏻

사람의 의사결정이 항상 합리적이거나 이성적이지 않다.

사람의 의사결정에서 가장 중요한 곳은 어디?
뇌의 번연계라고 해요.

 

근데 번연계에선 수많은 결정이 무의식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인간의무의식을 자극하는 요소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디자인과 스토리입니다!

 

그리고 유행을 일으키는 제품의 공통점
▶남에게 자랑하고 싶은 상품

마크셰퍼의 인긴적인 브랜드가 살아남는다에는

한 설문조사 내용이 나오는데요.

소비자중 84%가 마케팅 메시지가 아무런 쓸모가 없다고 생각한답니다.

그런데 광고를 집행하는 기업의 생각은?

마케팅메세지의 81%는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고 의미있다고 생각한답니다.

 

그럼 결국 소비자들은 광고가 아닌 리뷰!

✅충실한 리뷰어, 진정성있는 리뷰, 매력적인 사진한장

리뷰를 보는 이유 심리중 하나는,

사람은 의사결정을 망설이는 가장 큰 이유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 때문!

많은 사람들이 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리뷰를

보여주는 이유중 하나는바로 

이 제품을 사면 절대 후회하지 않겠다 라는 믿음을 주기 위함!

제품을 써보고 괜찮다는 사람이 많이 보일수록 구매결정은 빨라진다.💓

기업이 끊임없이 광고를 하고, 리뷰를 반복해 노출하며

신뢰감을 주려고 노력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특히 인스타그램이 좋은이유는,

짤막한 글, 사진만으로 구성되어 메시지가 반복되어도

피로감이 덜한 인스타그램에선느 반복설득의 효과가 더욱 강하고 오래갑니다.

 

우리가 접하는 정보의 양이 이젠 감당할 수 없을만큼

많아졌다는 사실!

사람은 의사결정을 할때 기억에서 정보를 가져오는데,

최근의 기억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다고 해요.

 

인스타그램을 통해 꾸준히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반복노출하는 노력 역시 소비자 머릿속에 최근의기억이 되기위함이에요!💓

 

또한 수술후 한달내 생존확률 90%

수술 후 한달내 사망확률 10%

 

실제 환자들에게 첫번째 문장으로 수술권유하니 80% 수술 받겠다 하고

두번째 문장을 들은 환자는 50%만 수술에 동의했음

 

사람은 무언가를 얻어갈때 만족감을 느끼는것보다,

잃어서 생길 박탈감에 최소한 두배이상 민감하다는 증거!!!

 

의사결정과정에서 손해보기 싫은마음"손실회피성향"

 


고객충성도가 높은 브랜드 "샤넬, 할리데이비슨, 나이키, 애플"

->컬트브랜드=종교

 

자신들만의 고유한 문화를 우직하게 유지하고,

그에 걸맞은 스토리텔링을 반복전달해

신도나 소비자의 머릿속에 자리잡게 한다.

 

#리추얼?

삼삼오오 새벽 4시 30분에 일어나 글을 쓰거나
강의를 듣고 자기계발의 보람이나 삶의 아픔에 공감하며

나름의 커뮤니티를 일구는 모습은 종교와 매우 흡사하다.

 

앞으로 미래에 대한 두려움, 누군가에게 의존하고 싶은 사람의 심리는 

더욱 강해질겁니다.종교가 없어지지 않는 이유죠.

종교를 대신할 또다른 존재도 계속 나타나겠죠.

인스타그램-자신이 어떤사람인지 보여주는데 최적화된 플랫폼

▪인스타그램을 하는 이유💓

목적성: 나는 왜 인스타그램을 하는가

전문성:나의 무엇이 팔로우를 부르는가

특이성: 나의 차별화 포인트는 무엇인가


인플루언서에게 얻은 세가지 교훈

1.당연한 것에 의문갖기

2.압도적 노력

3.꾸준한 시도

 

세상의 진리라는것들은 대부분이 뻔한 내용

다들 알지만 실천하지못하는 진리!

 

인플루언서는 남들이 당연하다고 여기는 것에 의문을 가진다.

벤치마킹한 다음 잘된이유를 분석 "나만의 생각으로 접근하기"

그저 꾸준하고 다양한 시도로 정답에 가까워지는 수밖에 없습니다.

먼저 사용자 입장에서 어떤 콘텐츠를 좋아할지 고믾 ㅐ올려보고,

반응에 따라 수정하는거죠.

-성공하는 방법은 성공할때까지 시도하는것이다

2023년 12월까지 인스타 팔로우 2000명 만들기
나와 관심가 같은 해시태그 다는 사람 5명에게 매일 팔로우 신청
릴스 조회 1만회 넘는 영상 10개이상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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