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수단/사업일기

단, 하루만에 매출 2배 올려주는 스마트스토어 방법, 관심고객수 늘리는tip

by 오필리아찡 2023. 7. 22.
반응형

예전에 스토어찜이 있을때는 품앗이를 했어요.

✅스토어찜품앗이

당연히 하면안됩니다.

저의 쇼핑몰과 관련없는 사람들이 찜을 하는건 

모르는 사람이 보았을때 찜이 많아보이는 A 찜이 없는 B 어떤 스토어를 선택할까요?

단순 이렇게 본다면 품앗이를 하는 영향력은 있을겁니다.

 

하지만 우리는 제품을 한번 팔게 아니라, 전문몰로 꾸미셨다면..

적어도 내 제품과 관련된 사람이 봐야합니다.

 

스토어찜이 아닌 현재 관심고객수로 바뀌었는데

이렇게 관심고객수인 분들에게 한달에 한번씩 마케팅메세지를 보낼 수 있는데

이를 CRM마케팅이라고해요.

 

근데 관심없는 사람들이 맞구독처럼 찜을 했다면

CRM마케팅을 제대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관심고객수 많으면 한달에 한번 씩 보내는 마케팅메세지 숫자도 늘어납니다.

현재 전 3,402 초기에는 관심고객수가 계속 늘더만 점점 고객수가 늘어나는 속도가 줄어요.

그리고 최근에는 관심고객수가 오히려 줄어들었...💦

 

그래서 최근에 제가 다시 선택한 방법
고객혜택관리-혜택등록-알림받기 한 고객님에게
쿠폰드리기💖


 

 

 

이벤트나 혜택같은것은 한정적인 특성이 있어야 하구요.

이전에도 사실 혜택등록을 하고 쿠폰을 넣은적이 있는데, 혜택만 날름 먹고 

1회성으로 끝난적이 많았어요. 하지만 쿠폰에 대해 좀더 한정적인 성질을 이용해보세요!

쿠폰: 이벤트의 한정적인 성질을 적용시키기✔

혜택이름: 선착순 100분 1000원할인쿠폰

쿠폰종류: 스토어 장바구니할인 -> 기준금액을 넘으면 쿠폰을 쓸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발급건수는 제한있음 (이벤트는 한정적이게 하자)
발급건수 제한: 제한있음으로 체크하여 100분 선착순 준다고 했지만 한 97분, 73분 이런식으로 유도리있게 이미 사용되어진것처럼 설정을 하자.

 

🌈제한있음에 저 93개로 수정해서 올렸습니다:)

 

 

최소주문금액 이것역시 본인의 쇼핑몰 단가들이

얼마인지 마진률이 얼마인지 생각하면서

최수주문금액이 얼마이상 되었을때 쿠폰할인을 할 수있는지 체크해주세요.

 

쿠폰유효기간 및 혜택상품지정등을 체크해주시고요.

 

 

발급건수 93건으로 저는 수정하였고요.

저는 마진이 큰상품이나 기본적인 제품단가가 높지 않은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1000원의 할인쿠폰을 하였어요.

 

기본 1~2만원이 넘어가면 5만원이상 구매시 2000원할인쿠폰을 쓰거나 해도되겠죠?

저는 1~5천원 사이 제품이 많이 있기 때문에 객단가 할인쿠폰의 금액이 그리 높지 않아요!

완성된 스토어 할인쿠폰🧡

 

스토어에 다시 들어간다면 이렇게 남은쿠폰 93개로 뜨죠?

이미 사람들이 선착순 100명중에 몇명 사용한것 처럼 보입니다!💕

 

이렇게 알림받기를 통한 쿠폰사용으로 고객관심받기수가 늘었다면

이후 마케팅메세지를 보내주세요:)

 

 

 

마케팅메세지-마케팅보내기에 들어가면요.

무료로 전송가능한 문자수가 있어요.

781건을 무료로 보낼수 있고, 유료로 보낼 수 도 있어요.

 

 

목표타켓을 어떻게 할지 고민되죠?

저는 알림받기를 한 분중에  최근 6개월간 구매이력이 있는 고객대상으로

추가구매를 유도하려고 해요💕

 

 

 

그럼 이렇게 재구매고객 총 33명에게 메세지를 보낼 수 있지요.

 

고작 33명이지만, 방금 저도 쿠폰받기를 설정한 터라,

조금 뒤에 마케팅메세지를 보내려고 아껴두고 있어요.

 

이전에 마케팅메세지는요.

23년도 2월, 4월, 6월에 메세지를 보냈었구요.

그에따라 통계치를 마케팅메세지-마케팅통계를 통해 볼 수 있어요💚

 

전송대상자 100명에게 보냈는데 이중 20명이 읽고 실제 클릭한 수는 6명

그리고 구입은 한명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안할걸 볼 수 있어요.

 

세일만이 답은 아니니까..

어쨋든 내 스토어 살아있어요,

무료로 마케팅할 수 있는게 스마트스토어에 갖춰진거니까요!^^

 

여러분도 이런기능은 놓치지 말고 써보세요💥

여전히 어렵고 어렵습니다. 벌써 스마트스토어 4년차

살아남은것에 감사하지만, 배움에는 끝이 없고 자본주의시대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어요.

 

안움직일 수가 없어요.

그래도 재미있기 때문에, 움직이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