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수단/사업일기

네이버 안전거래가이드 위반 지급보류 대처법 (스마트스토어주의할점)

by 오필리아찡 2024. 5. 8.
반응형
진짜 쿠팡으로 주문들어오고나서, 
1인 사장은 미친듯 바빠졌어요!!!!!!!! 하핫!

쿠팡의 좋은점은?


최근에 쿠팡으로 판매가 일어나면서 좋은점은
매출이 높아진다는 점인데 
단점은 돈의 회전이 잘 안되요.

스마트스토어보다 상세페이지, 광고, 마케팅등에 힘을 덜 줘도 팔린다.



정산주기가 느려서,
사입하고 택배비내고 
이것저것 돈을 내고 회전시키는데까지
삐걱 거리는 느낌입니다!

그러던 중 반가운 대량주문이 들어왔고,
고객님께서 네이버로 결제하고 싶다고 하셔서
별도 결제창을 정말... 아무생각없이 열어드렸어요.

이게 문제였죠...


상품에 대한 수량만큼 체크해서 결제요청드렸어야 했는데,
800만원상당의 나름 큰 금액이다보니 ㅠㅠ
별도의 상품탭을 만들어 결제하라고 드렸어요.

왠만해선 이런 결제건은 페이앱이라는
구매자전용 앱을 이용해서, 결제하게끔 하는데요.
또는 세금계산서처리 될수 있게끔 하는데요.

정말.. 이러고 ~ 와 이번달은 종소세도 내는달이고!
다음달엔 자동차보험비도 내는달이고, 이래저래 나갈일이 많았는데
정말 감사하다...............................하는 찰나

 



✅지급보류는 부정거래로 인한 피해 방지를 위해 설정되며,
할부거래법 제16조 1항 제3호 및 여신전문금융업법 제70조 등에 의거 지급보류는 4개월간 해제 불가한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다만 추가 피해에 대한 내용이 해소되지 않는 경우 이에 대한 해제 검토는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정말 망했다.......머리 하얘지고..이게 뭐야?
몇번이나 글 읽어보고, 고객센터에서는 안전거래센터로
내용을 전달하겠다고, 직접적인 문의는 메일로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정산 막아놓은 담당자랑 직접 통화를 하고 싶은데 그게 안되서 너무 답답했어요.


스마트스토어는 돈의 회전을 빠르게 해주고,
정산이 잘되기 때문에! 당장 필요한 물건들, 짜잘하게 나가는것들을
처리하는데 썼는데요.

지금 그 정산이 막혀버린다는 소리를 하니
자영업자, 하루 벌어서 하루 먹고사는 나에게 
청전벽력같았어요.💦

스토어 이제 올해 들면 6년차이면서
이것도 몰랐다는것에 창피하기도하고요.ㅜㅠㅠㅠㅠ


소명자료 제출 했습니다.
➡고객과 대화한내용, 결제가 단순 결제가 아닌 
내 스토어에 있는 상품에 대한 결제가 이루어졌다는내용등을 보냈는데요.

결과는 소명자료 불인정 

또르르르르르르😨😨😨😨😨😨

다행히 "재발방지확약서작성"을 하게 했어요.
작성하고 나니 1회 한정 지급보류해제처리는 되었는데요.

뭔가 이 과정까지 오전이 다 털렸...ㅋㅋㅋㅋㅋㅋㅋ

 

자꾸 부정거래래..소명자료 검토했는데, 해당거래의 경우 판-구매자간 사전협의 및 결제플랫폼을 이용하는 형태에 해당하는 부정거래로 정상거래로 소명인정이 불가한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저 부분이 포인트이에요. 저 몰랐어요 ㅠㅠ

판-구매자간의 사전협의를 이용하는 형태가 부정거래였다니!!!!!!!!!!!!!

 

 

 

 

 


✅재발방지확약서 작성 및 접수 확인에 따라 1회에 한정 지급보류해제처리되었습니다.
이후 발생되는 정산금은 정상정산되며, 지급보류해제된 정산금의 경우 +1영업일후 정산처리되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이후 부정거래의 발생이 확인되는 경우 서비스제한되며
지급보류재설정되어 별도 예외없이 4개월 경과후 해제 가능하므로 이점 유의하시어 운영부탁드립니다.

빠른정산의 경우 익월 1일 대상자 재선정시 신청가능토록 변경된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이렇게 메일 받고서야 그제서야 한숨 놀리고 열일한 오늘입니다!
내일은 다시 강의를 가야해서, 주말에 못한 강의준비 gogo

 

다시 한번 메일 왔던거 오고간거 보니.. 정말 심장이 덜컥 내려앉았네요.

말이 4개월이지 스마트스토어 돈정산이 9월에 되면 어떻게 살어...?ㅠㅠ

암튼 답변은 생각보다 정말 빨리 왔어요. 한시간이내로 다 왔던것 같아서, 그나마 빠르게 서로 소통할수 있었어요.

(비록 전화상담으로는 안되지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