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수단/사업일기

쿠팡숏츠등록을 하면, 노출이 더 잘된다!

by 오필리아찡 2023. 1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필리아에요.

오늘도 저는 쿠팡숏츠등록을 이 시간에 도전합니다.

 

낮에는 아이들 방학에다, 택배싸고 이것저것 하다보면

어느새 금방 시간이 가기 때문에! 지금 움직이지 않으면 발전이 없더라구요.

 

 

쿠팡라이브-라이브홈에 들어가셔서 숏츠등록하기 를 눌러주세요!❣

라이브홈을 통해 들어가야 제가 판매하고 있는 상품군이 뜨더라구요!

 

숏츠등록하기를 눌렀구요.

 

쿠팡에서는 마케팅 방식이 총 4가지에요.

1.광고-클릭당 비용발생(AI광고,세부광고)
2.무료프로모션

3.할인쿠폰

4.숏츠등록

 

숏츠는 구매전환으로 이어지지 않더라도,

좀더 다른것보다 저렴하게 광고가 됩니다.

 

쿠팡숏츠의 장점은?
쿠팡광고는..양아치인것 같은데,
광고는 필수인것 같고 ...
쿠팡광고는 구매전환이 일어나지 않더라도 광고비가 나갑니다.
그러나 숏츠는 구매하지 않는다면 광고비 소진이 안됨!

제목, 동영상, 동영상썸네일등을 올려주시는데요.

이때 동영상이 좀 중요해요!

쿠팡숏츠는 구매전환이 될경우에만 5%의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여기서 중요한점! 세로모두 9:16화면비율이어야 하고요.
휴대폰으로 촬영할때 해상도 720p인지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전송은 카톡보다는 메일로 보내 화질이 조금이라도 깨지지 않게 해주세요.
동영상편집어플리케이션을 제작, 음원정보를 함께 표기했어요.

 

사용된 음악, 동영상편집 어플은 뭐썼는지 까지 적어야하다니.. .

이렇게 까다로운곳은 처음 보네요 ㅎㅎㅎ

이러면 하나 올리는데도 굉장히 시간이 걸릴것 같아요.

 

저 하나 올리는데 참고로 30분 걸림...

 

설명태그 에 내구성을 달았고, 할인쿠폰은 200원할인받을수 있게끔했어요.

라이브혜택이지요💓

노래:Heartwarming, gentle evreyday pop music(917356)
아티스트:clover music
라이센스제공자 capcut

 

이렇게 작성했는데, 요게 승인이 날지 궁금하네요.

 

숏츠를 등록했다고 바로 되는게 아니라 아래화면처럼 검토중이라고 뜹니다.

또한 일반 제품군이 아닌 건강기능식품, 수입식품은 증빙자료를 첨부해야하고요.

하지만 저처럼 일반가구, 생활용품 판매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승인이 난다고 해요.

 

쇼츠를 하게되면 숏츠노출수, 숏츠방문건수, 숏츠순방문자수, 상품상세설명조회건수, 구매자가 숏츠보고 장바구니 담기한 건수, 구매한 고객수까지 데이터로 확인가능해요!

 

한달에 2~3번정도는 주력제품들을 사진찍어서 계속 릴스로, 숏츠로 등록해보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모두홧팅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