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수단/사업일기

네이버 광고대행사 연락와서, 권한설정 해도 될까요?

by 오필리아찡 2023. 12. 28.
반응형

진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게되면,

광고대행사에서 많이들 연락이 옵니다.

 

이럴때 과연 안전할까?

 

기존에 광고대행사와 2년정도 함께 하다가 혼자 직접 운영한지 6개월 정도 되었는데,

아무래도 혼자 관리까지 다 보려니 관리가 안되어서 이번에 다시 광고대행사를 이용해보고자 합니다.

 

그래서 주식회사 아인스미디어에서 연락이 오길래, 그냥 나의 광고지표를 확인차 한다고했습니다.

그러면 광고권한을 설정해줘야 분석이 가능한데요!

저보다 더 나의 상품에대해서 알고있는듯

지금 현재 어떤 키워드 노출안되고 있는거 아시죠?

**상품 저 뒷페이지에 있어서 노출안되요.

효율이 떨어져 보이는데요? 하며 나의 상품을 분석하는것을 미끼로 말을 걸어옵니다.


보통 이러면 초반에는 운영하는 방법도 배우고, 

어차피 내돈이 나가는것이 아니라서 좋았으나 이후에는 방치된 느낌? ㅎㅎㅎ

그리고 결국 광고비를 많이 써달라는 내용이여서 솔직히... 효율이 많이 나오지 않았어요.

 

 

네이버검색광고-권한설정-권한부여하기-광고관리/로그분석 을 클릭하면 

그쪽 대행사에서 나의 판매에 대한 분석이 가능해요.

현재 내 광고 쓴 비용 (약 일주일정도 소진되는 금액입니다)

광고관리권한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1. 광고 관리 권한: 광고를 조회,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성과 조회 권한: 광고를 조회할 수 있으며, 보고서를 조회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관리 및 세무 권한: 광고를 관리하고, 세금계산서 발급 내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4. 성과 조회 및 세무 권한: 보고서 조회 및 관리가 가능하며, 세금계산서 발급 내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5. 광고 관리 및 로그 분석 권한: 광고를 관리하고, 네이버 애널리틱스 보고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6. 성과 조회 및 로그 분석 권한 : 보고서 조회 및 관리가 가능하며, 네이버 애널리틱스 보고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7. 광고 관리 및 로그분석 및 세무 권한: 광고를 관리하고, 네이버 애널리틱스 보고서 및 세금계산서 발급 내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8. 성과 조회 및 로그분석 및 세무 권한: 보고서 조회 및 관리가 가능하며, 네이버 애널리틱스 보고서 와 세금계산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권한설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하나만 가능하다는점!

권한종류를 변경하고 싶으면 권한을 삭제한뒤 권한설정을 다시 해야해요.

권한 설정 이력을 확인 하는 방법 
권한 설정의 이력은 [내 정보 > 이력 정보 > 권한 설정 변경 이력]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권한 설정 변경 이력에서는 발생 일시, 작업자, 대상자, 변경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권한을 삭제하는 방법
권한을 부여한 광고주, 혹은 권한을 받은 광고주 모두 권한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내 정보 > 권한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삭제 하고자 하는 계정의 권한을 삭제합니다.

 

수락 상태에서 권한을 삭제해버리면 권한을 부여 받은 광고주가 더이상

내 광고를 조회하거나 관리할 수 없어요. 

거절상태에서 권한 삭제시 권한부여를 요청했던 내역이 삭제되요.

 

보통 반영까지는 20분이 소요.

 

 

현재..광고비대비 광고수익률이 거의 안나오는 상태

 

1만원 광고비 쓰면 1만원 버는 형태입니다.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과연 이게 얼마나 개선될지...

 

"내부적으로 잘 관리하고 분석해서 이야기해준다" 라는 말로 광고대행사에서 이야기를 하니,

안하면 손해인것 같고 하자니 찝찝하잖아요?

근데 걱정마세요. 이전에 2년정도 광고대행사 맡기고, 

혼자 하다가 다시 광고대행사 맡기는 입장에서 정보를 빼가거나 그런거 없어요!!!!!!

 

만약 저의 허락없이 보고서를 받거나 입찰가를 조정한다면

그것역시 다 기록되기 때문에! 안심하시면 될것같아요.

 

혼자 택배싸고 상품올리고, 상품사진찍고 다하려니 너무 힘드는데

차라리 이럴때 광고는 신경이 덜 쓰이게끔 해도 좋을듯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