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수단/사업일기

그립톡 상표권 내용증명.. . 정말 중요하네요.

by 오필리아찡 2023. 12. 24.
반응형

그립톡은 저 역시도 당연히 _ 대중적인 단어라고 생각했어요.

이거 제대로 알고, 키프리스에 찾아서 상품명한 사람들

거의 없을것 같아요.

실제 그립톡의 상품명을 가지고 올린사람 대부분은

"상표등록이 된걸 몰랐다" 라고 생각하고 있고요.

 

저도_ 예전에 그립톡은 아니지만, 다른단어로 내용증명이 날라왔어요.

진짜 심장이 헉 했습니다. 다행히 판매된건이 아니였는데
지금 기억하기로.. 치약짜개와 같이 무슨 짜개였어요.

 

오~ 이 키워드 좋네? 중소형키워드구만..생각하고

그 키워드를 썼는데 이후 내용증명이 날라오더군요.

 

이때 저는 합의금을 요구하거나,그러지 않았고 

하나도 팔리지 않았다는걸 입증할증거? 보내고 정말 몰랐다? 이정도에서 끝난것 같은데요.

 

상표권이란?

상표는 상품을 표시하는 것으로서 생산 ·제조 ·가공 또는 판매업자가 자기의 상품을 다른 업자의 상품과 식별시키기 위하여 사용하는 기호 ·문자 ·도형 또는 그 결합을 말한다.

 

 

 

 

실제 키프리스에서 확인해보니 그립톡이란 이름으로 이렇게 등록이되어있어요.

비즈한국 (bizhankook.com)

실제 뉴스기사에서도 그립톡과 관련해, 기사가 났다.

✅이외에도 쓰면 상표권에 걸리는 단어

보톡스

냉장고바지

 

마약과 관련된 단어들도 생각보다 많이....상표권등록되어있다.

마약가방, 마약찜닭, 마약의자, 마약바디필로우, 마약셀카, 마약퍼퓸, 

마약캠, 마약베개, 마약텐트, 마약안마기, 마약매트리스, 마약러그, 마약쿠션

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좀 당황스럽다. 그냥 마약이란 단어를 상품명에 절대 넣으면 안될것같다.

 

그리고 그립톡을 대체할 다른 단어조차도 다 상표권이 등록되어있는 상황..

진짜 ㅋㅋㅋㅋㅋ 어떡하라는거야?ㅠㅠ

 

판매자들과 분쟁이 벌어지고 있는듯해요.

스마트폰 뒤에 부착하는 것 그립톡이라고 일반적으로 불러왔는데,

이번에 내용증명 상표권 침해로 연락받은업체가

무려 1000여곳에 달한다고해요.

합의금은 대략 50~300만원까지 있더라구요.

그립톡 상표를 처음으로 만들고 출원하신 대표님입장도

너무 무분별하게 저가의 제품 역시도 그 이름을 쓰며 무자비하게

판매되고 있어 이미지하락 및 매출에도 타격이 있다고 하는데..

이번 사태가 생각보다 큰것 같아요.

 

모두 무사히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네요.

상표권이라는게 이렇게 무서운거구나........라는생각도 들고,

단어 하나 잘지어서,제품과 함께 제대로 내어버릴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