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수단/사업일기

카페24 유튜브쇼핑 연동하는법 (자사몰 시 모두 구매가능조건)

by 오필리아찡 2023. 9. 1.
반응형

카페 24로 자사몰을 만들었다.

자사몰이지만 도매몰, 회원인증 후 구매할 수 있게 했다.❤

카페24 유튜브쇼핑 연동하는법

유튜브에도 연동해보고 싶었다.

유튜브로 쇼핑도? 쇼핑연동된다는소리를 들었고,

쇼핑연동하려면 네이버스마트스토어가 아닌 카페24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된다고 했다.

 

유튜브수익창출이 다양한 루트로 뻗어나가는구나 생각했다.
카페24 유튜브쇼핑연동 생각보다 쉽다!

 

 

유튜브-유튜브스튜디오에 들어오면된다.

구독자 수에 연연해하지 않고 릴스 올리면 이곳에도 숏츠로 공유중이다.

그러면서 반응을 보고 있는데, 쉽지 않다. ㅎㅎㅎ

 

들어와서 왼쪽 하단에 수익창출을 클릭한다.

 

 

수익창출을 보면 현제 나는 유튜브영상, 숏츠를 통한 수익을 내고 있다. 

아주 미비하지만 얼마나 큰영향을 끼칠지는 모르겠지만 쇼핑도 연동해보겠다.

 

쇼핑-시작하기를 누른다.

 

 

카페24외에도 쇼피, 스프레드샵, 스프링등을 통해 연동이 간으하다.

 

 

판매채널에 유튜브-유튜브쇼핑이 있다.

구글아이디로 로그인 해야한다.

 

 

구글아이디로 로그인 후 시작하기를 눌러준다.

 

 

유튜브쇼핑-판매자센터설정에 모두 하나씩 연동해준다.

판매지역은 맞는지 배송설정,구글상품카테고리등 하나씩 봐준다.

 

 

 

유튜브채널자격요건이 모두..........충족한다.

이게 바로 오래된 짬밥인가? ㅋㅋㅋㅋㅋ

 

유튜브채널연동 함께하였다.

카페24로 자사몰이지만 IP주소 1년에 550원 주고 구입!

덕분에 저렴한 IP 자사몰 탄생💖

 

그.. 

 

네이버페이로 결제할 수 있게 설정하는건 가입승인이 보류되었다.

확인해보니 회원전용사이트라서 그렇단다.

이럴거면 자사몰 하나 더 만들어야하나 싶기도 하고,

혜택면에서 과연 자사몰 오픈하여 판매하는게 의미가 있을까 싶기도 하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같이 수수료 저렴한곳에서

자체 경쟁력, 노출 잘되게 하면서 판매하고

자사몰은 회원전용으로 더 혜택을 주는게 맞는것 같다.

쇼츠만으로 나름의 수익이 발생하고 있었다니!!!!!!

나름 재미있다. 쇼츠로 1.9달러!(한달기준)
조회수 빵터지는것들을 많이 만드는 사람은

쇼츠에서도 진짜 수익이 꽤나 들어올것 같다.

 

보통 "제로웨이스트" "스마트스토어" 컨텐츠의 쇼츠가 조회수 및 수익이 높다.

계속 이와 같은 관련주제로 가면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