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수단

구글애드센스 수익 받는법 (KEB하나은행 외화통장만들기)

by 오필리아찡 2018. 11. 6.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받기위해 저도 드디어 통장을 만들러갔어요!
정말 기뻤네요.

 

구글애드센스는 유튜브와 티스토리를 통해 내는 광고수익으로

수입을 받을수 있는데 100달러이상이 되어야 통장으로 받을 수 있어요.

오늘은 그 감격스러운 날로 KEB하나은행에 통장을 만들러 갔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을 만들어요.

왜냐면 300달러 미만은 수수료가 면제에요.

300달러 이상일 경우 만원인데 뭐 진짜 대단한 유튜버나

그런분 아니고는 300달러 미만이라는 가정하면

면제되는게 훨씬 이득이긴 하지요.

저역시 SC제일은행을 고민하긴 했으나 

제가 사는 지역에는 한군데 밖에 없고 집에서 거리가 멀어

그냥 자주 이용하던 KEB하나은행에서 외화통장을 만들었어요.

 

KEB하나은행 외화통장 만들때 준비물

신분증, 자필서명 

 

처음에 뭐라고 하고 외화통장을 만들어야하나 고민했어요.

그리고 이야기했어요 ㅋㅋㅋ

"외화통장 만들려고 합니다"

무엇때문에 만들려고 하는건지 매달들어오는건지

돈이 얼마나 들어오는건지를 여쭤보더라구요.

그거에 따라 수수료나 우대받을수 있는 혜택이 달라지는데

뭐 1000달러 미만은 그냥 아무것도 없다 생각하면 되요.

 

서명하고 이래저래 기다리니 통장이 만들어졌고

달러에서 원화로 바로 들어올수있게

설정할 수 도있었어요.

저에게 KEB하나은행 입출금 계좌가 있었기에 가능한것 같았는데

구글애드센스에 한국계좌를 등록한다고 거기 이야기하고

등록하면 된다하는데..........뭐라는지. ..

처음 해보는 구글애드센스인데 게다가 구글애드센스는 영어로 나왔던 기억이

있어 나중에 괜히 낭패보진 않을까 싶어

저는 그냥 달러 그대로 받는다고 했어요.

대신 입출금계좌가 있고 인터넷,폰뱅킹을 신청하였기에

언제든 돈이 들어오면 한화로 바꾸는게 가능했어요.

달러는 그때마다의 시세에 따라 바뀌는듯 하고요.

외화 현찰 입,출금시 현찰수수료는

1.5%~3%정도에요.

 

실제 100달러를 지급받을때 얼마정도의 수수료가

빠져나갈지 직접 한화로 바로 바꿔볼예정이에요.

인터넷뱅킹으로 말이에요!

 

현재 오늘 기준 환율은 1,134.00원입니다.

 

자, 이제 구글애드센스를 로그인해주세요.

로그인하면 이렇게 오늘까지, 어제, 지난7일 부터 쭈욱

수입이 나와요. 정말 가뭄에 콩나는듯한 수입으로 몇년이 걸린듯해요.

티스토리의 활동이 미비한것도 있지만요. ㅎㅎ

그리고 위에는 빨간색 글씨로 100달러 수입을 받기전

지급에 보류가 걸려있다는 문구가 나와요.

제가 여기 적혀있는 107.29달러를 받기 위해 오늘 KEB하나은행에서

외화통장을 만들었어요. 교통비 감안하면

수수료쯤이야 하면서 그냥 자주애용하는 은행에서 외화통장을

만든거지요.

 

 

화면에 보이는 지급받는방법에 결제수단추가를 눌러주세요.

결제수단추가항목에 새은행송금 세부정보추가를 눌러주면 되요.

그럼 이때부터 영어로 정보들을 기입해야하는데 겁 안먹으셔도되요.

KEB하나은행에서 만들때 외화통장에 대한 정보들을 기본적으로

A4용지 인쇄해서 주더라구요.

그래서 영문보이는대로 그대로 입력을 했어요.

따로 찾을 필요도 없다니까요!?

예금주 이름부터 은행이름, Swift code,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아까 은행에서 받은 a4용지에

이 내용들이 다 적혀있어요.

예금주이름 Beneficiary Name 이라고 적혀있는 곳에

자기이름이 영어로 적혀있어요. 고대로 적어주시고요.

그 다음 은행이름은 Bank Name은 KEB Hana Bank

KEB하나은행 Swift code는

KOEXKRSE or KOEXKRSEXXX

에요. 둘중 아무거나 원하는걸 입력하면 되요.

그리고 계좌번호를 적어주시면되요.

Beneficiary Account No.라고 적혀있는 게 계좌번호에요.

뜻밖에 영어공부중 ㅋㅋㅋㅋㅋㅋ

전부 입력하고 나면 이렇게 최종 은행계좌가 설정되어 볼수 있어요.

달러를 받는다는게 상당히 설레이네요.

단순히 10만원을 받는다는것보다 100달러의 가치가

더 커보이는것 같은 이 느낌은 뭐죠?

 

나보다 엄청난 수익의 사람들이 많겠지만

저처럼 이렇게 처음 받는 분들 우리 다같이 설렘설렘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