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수단/사업일기

울산콘텐츠코리아랩 다양한 유튜버만남 (김가은개그우먼 강의)

by 오필리아찡 2024. 9. 27.
반응형

어제자 김가은 개그우먼님 강의가 있었어요.

울산코리아콘텐츠랩 짱!

대략적인 내용을 정리해보자면요~

 

첫째 컨셉을 더하자.

둘째 플랜을 세우자. (파워J)

촬영-회의-편집,업로드

 

재미있어서 하는데, 일이 되면 하기 싫다.

돈을 벌고 싶다면, 일로 생각을 해야한다.

 

셋째 비완벽주의자 효율적으로 하자

'완벽하지 않아도, 멋지다.

완벽하지 않아도, 꾸준하다.

완벽하지 않아도, 까리뽕쌈하다.

 

(내려놓자...)

 

넷째 마상

멘탈잡자.

악플, 선플, 무플

 

"모두에겐 재능이 있다"

 

➡꼭 유튜브가 아니더라도 내가 할 수 있는것들을

지속적으로 올릴 수 있는건 굉장히 대단한 힘이다.

 

내가 ASMR을 하고 싶어서 마이크도 사고

제대로 해보려고 장비를 샀더니. ..

오히려 그에 대한 부담감으로 하는걸 멈췄다.

 

그러나 릴스만드는건 부담이 없다.

어차피 잘 만들지 못하면

정보를 잘 못알려줄거면

이런 쇼핑몰하는 사람도 있어요 라며

힘을 빼고 올릴필요가 있는것 같다.

 

그런점에서 내가 완벽주의아닌 실천자라서 좋다💓

 

 

블로그는 "키워드" 중점으로 노출

유튜브"키워드" 제목 적을때 키워드 제목 잘 적는 노하우?

 

-잘 나오는것들을 더 많이 올려라!

 

들으면서 나도 앞으로 릴스를 올릴때 좀더 기획을 해보자하며

어제자! 찾아본것들 올린거 대본연습💓


릴스 콘티 짜보기

출처 입력

블로그체험단선정 감사해요~~~~~

협찬문구 빼주면안되요?

네이버영수증도 함께 올려줘요!

스토어리뷰도 해주세요!

맘카페도 올려주세요!

동영상15초이상넣어주세요!

직접 구매하고 나중에 페이백 드릴게요!

 


이멀진시 음악!

*일회용 컵 냠냠NO

->텀블러테이크아웃

*비닐봉지가득

->에코백, 가방

*앞치마메고 일회용수세미

->앞치마메고 천연수세미

 


이멀진시 음악!

수세미 사용은 이것이지

1.천연수세미

2.삼베수세미

3.옥수수수세미

4.코코넛수세미

5.셀룰로오스수세미

6.천연펄프수세미


10월달안에

팔로우 1만 만들면

천연수세미 100개

울산 장애인시설 기부하겠습니다.

 


사장님과 직장인의 차이

1. 일상 스케줄

사장: "오늘은 10시에 출근… 아, 아니! 오늘은 내가 출근 안 하고 잠시 등산 좀 가야겠어!

직장인: "알람 7시에 울리면, 출근 준비는 필수!

9시까지 가야해!!!

 

2. 수익

사장: "오늘의 수익? 0원에서 1000만원까지도 가능! 아, 아니면 그냥 0원…"

직장인: "매달 고정 월급! 1년 내내 같은 금액… 안정적이긴 한데, 좀 지루해."

 

3. 일의 다양성

사장: "오늘은 강의, 내일은 프리마켓! 쇼핑몰뿐 아니라 몇개야 몇개?

직장인: "오늘도 치료, 내일도 치료! 매일 비슷한 루틴, 변화를 원해!"

 

4. 안정성

사장: "이달은 힘들지만, 다음 달엔 대박을 내야지!

직장인: "실직하면 큰일! 오늘도 안전한 직장에 감사하며 일해요."

 

5. 휴가

사장: "휴가는 언제든지 가능! 하지만… 누가 나 대신 택배싸지?

직장인: "연차 쓸 때는 미리 계획 세워야 해! 상사 승인 필수!"

 

6. 자기계발

사장: "오늘은 새로운 마케팅 공부! 내 사업이니까 더 열심히!"

직장인: "직장 내 교육 프로그램, 요즘은 필수!

승진을 위해서!"


  1. 아들둘 키우며 쇼핑몰하기
  2. 강아지 10마리 키우며 쇼핑몰하기

 

  1. 매일 아침 5시에 일어나서 배송준비하기
  2. 밤새도록 고객 문의에 답변하며 운영하기

 

  1. SNS 마케팅에 하루 종일 보내기
  2. 오프라인 플리마켓에 나가서 직접 판매하기

 

  1. 고객 리뷰 관리에 스트레스 받기
  2. 재고 관리에 치여서 멘붕오기

 

  1. 상품 사진 찍느라 하루 종일 촬영하기
  2. 상품 설명으로 하루 종일 글쓰기
울산콘텐츠코리아랩에서 준비한
래크레이션 같은 참여 어제 함께 했는데요.

 

위 질문들 정말 어렵더라구요. 아예 생각해본적이 없는 질문을 들으니 머릿속에 이건 뭐지?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근데 뇌가 좀 회전하는 기분을 받았어요.  그동안 내가 또 어떤 고인물속에서만 있었구나!

 

단지 "100만원받고 흑역사공개콘텐츠제작!"이런거와 같은 글만 봐도 새롭다고 느끼는구나 알수 있었네요.

 

 

MZ세대 문제라며 줄임말들을 찾아내는 질문도 했는데, 하나도 모르겠..

아는게 1도 없더라구요.ㅋㅋㅋㅋㅋ

 

근데 듣다보니 줄임말은.. 정말 정서에 안좋은것 같아요.

그냥 한국말 끝까지 들어봐야아는건데! 그걸 또 줄이는건 서로간의 오해도 있고.. 

소통이 안될듯요.

 

 

 

울산 콘텐츠코리아랩에서 제공한 저녁식사!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여자들이 좋아할만한것들로 취향저격했네요. 다 맛있었어요!

감사합니다^^

 

 

울산에 다양한 활동영역의 분들이 이렇게 많으신데, 그런 분들과 함께 자리할수 있어 좋았어요! 뭔가 재미있다고 해야하나? 신선한 기분이었습니다! 세상은 넓고 사람은 다양하다.

종의 다양성을 보는기분..? ㅋㅋㅋㅋㅋ

암튼 그중에서도 기억에 남는분은

186cm키 남자친구, 102kg뚱녀분의 이야기! (8년동안친구하다가 연인 결혼하는 예비부부)

또 저희조에서는 은행원, 미디어강사, 울산스파이더맨, 조둥 이라는 네이밍등 여러 영역의 사람을 만났구요.

 

이젠.. 다들 저보다 어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0대초반의 분들이 다양하게 활동해주는게 좋고 즐겁더라구요.

 

 

울산 스파이더맨으로 활동하고 있다며, 스파이더맨옷을 입고 와서 당황했는데,

저만 당환한거 아니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희팀이 되었는데, 앞으로 이 분이 얼마나 성장할지 기대가 되요.

 

 

마지막 어찌보면 어제 콘텐츠코리아랩 정재훈대표님 오신분이셨는데, 이렇게 인터넷마케팅, 컨설팅하시는 분이 직접 오시다니.. 뭔가 내가 나중에라도 배울게 있지 않을까해서 명함 살포시 띄워봅니다.

 

내가 가진 능력이 보잘것 없는것이 아닌거고,

누구에게나 재능은 있다라는 말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지금은 평범하고 작아보일지라도 그 작음을 조금씩 실천하고 올리다보면 성장할날이 오겠죠!

결국은 기획을 하고 그만의 컨셉에 맞게 누가 지속적으로 올리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