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수단/사업일기

울산 스마트스토어 강의 직장인들을 위한 오프라인 6회차 모두 완료!

by 오필리아찡 2024. 7. 24.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강의 처음에 맡았을때 떨렸다.

감히 내가???????

암튼 몇년전부터 스마트스토어, 제2의 부업으로 시작하려는 분들이 많아졌다.

자본금에 대한 부담없고, 누구나 시작할 수 있다는점은 큰 메리트라고 생각한다.

나 또한 신사임당 유튜브를 보고! 도전했다.

그때만해도 어떻게 해야하는지, 뭘 눌러야하는지 몰랐다.

그래서 하나하나 눌러보고, 하나씩 알아갔다.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었다.

지금은 유튜브강의도 많고 온라인강의도 많고 오프인으로 이렇게 직접 들을 수 있으니

기회가 훨씬 좋아졌다고 생각한다.

 

6회차 스마트스토어강의를 처음 맡았을땐 참 부담되고,

매주강의준비를 새로 해야했다보니.. 참 막막했다.

 

"나 잘할수 있을까?"

"년매출 1억이.. . 강의해도 되나?"

 

그래도 일단 도전했다. 그렇게 시작했던 강의가 정확히 2개월만에 끝이 났다.

정말 아이들은 매주 지인집에 맡겨두고, 일하러가서 밤 9시30분에 애들 픽업

씻기고 재우면 10시30분 조금 쉬었다가 11시부터 다시 일하는 패턴을 계속 했다.

 

암튼 온리안쇼핑몰을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들었을때,

이정도는 배우고 열정적으로 해야!!!!!!!!! 쇼핑몰을 한다라는 전체적인 루트를 알려주고 싶었다.

 

요즘은 도전하기 좋은게 이렇게 강의가 오프라인으로 무료로!

지원하는 곳이 많아졌다.

 

 

내가 강의한곳도 지역내에 있는 일자리센터? 같은곳이었다.

창업을 지원하고, 이러한 다양한 교육들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곳이었다.

 

암튼 요즘AI가 나오기 때문에! 마케팅툴, 아이템분석, 상세페이지만들기등이 다 이러한 AI툴로

가능하기 때문에 접근이 훨씬 쉽다.

 

강의료가 없는 수업이기에 사실 출석률은 기대하지 않았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마지막까지 끝까지 나온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를!

 

무사히 강의마친 내자신 수고했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