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수단/블로그+티스토리

네이버 인플루언서키워드로 키워드 쉽고 빠르게 찾는법!

by 오필리아찡 2023. 10. 26.
반응형

블로그를 하다보면 점점 잘하고싶은 욕심이 든다.

그러면 나는 무슨 글을 쓸 수 있을까?

컨텐츠도 정말 중요하지만, 결국 키워드검색으로 유입되는 블로그의 특성상

어떤 키워드를 써야 유입이 잘될까? 를 고민하게된다.

 

최근 네이버큐 인공지능서비스가 생겼다.

승인신청하면 반나절 정도되어서 네이버 통합검색 옆에있는

네이버 큐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나는 블로그를 7년정도 운영했으면서도

아직 육아인플루언서가 아니다. 사실 처음에 네이버에서

인플루언서를 앞으로 모집한다는걸.. 귀똥으로 들었다.

 

그때 작정하고 좀 더 했다면, 쉽게 육아인플루언서가 될수 있을텐데!

블로그에 일기도 쓰고 수익도 내고 체험단도 하다보니

조금은 짬뽕 블로그가 되어있었다.

 

 

 

나는 블로그를  즐기면서 했기에 인플루언서가 못되었어도 어쩔 수 없다.

네이버로직이 한번더 하반기에 바뀌었다는 이야기가 들린다.

그 때문인지 나는 똑같은 블로그를 했지만, 유입이 줄어들었다.

 

네이버블로그는 방문자수에 기분이 좌지우지된다.

아 본격 좀더 육아인플루언서가 되기위한 글들을 수집해야한다.

그러기 위해선 키워드부터!!!!!!!!!!!!!

 

 

안되겠다 싶어서 육아인플루언서, 육아관련 컨텐츠를 올리고 있는 블로그에

이렇게 물어보았다. 

 

육아인플루언서 상위노출에 유리한 키워드

임신, 출산, 이유식, 유아식, 책육아, 교육, 놀이, 체험활동, 제품리뷰

 

딱히 도움은 안된다. 

그리고 그밑에 참고한 블로그글이 나오는데, 

이 블로그 하나만 나오는걸 보니.. 음 이 블로그를 토대로 네이버큐가 대답해준듯하다.

너무 포괄적이여서 도움이 안되었다.

 

이번에 어떤 유튜브 보다가, 이렇게해보면 좋겠다 싶어 공유한다.

블로그 글감에 대한것들은 정말 다양하고 쓸게 무궁무진하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라고 네이버에 검색해봐요.

 

그리고 나서 무얼하나?

 

 

나의 카테고리를 들어가세요.

여행, 스타일, 푸드, 테크, 라이프, 게임, 동물/펫, 스포츠등 정말 다양하게 영역이 있어요.

우리 주변에 쓸정보들을 계속해서 모으고, 생각을 전환해봅시다.
그렇게 글쓸 거리를 계속 만들어봐요!

#쪽쪽이끊는시기

 

추천 new에 이거보자마자.. 쪽쪽이끊는시기 이거다 싶은거?

6살 우리 첫째 아직 손빠는거 못고쳤거든요. 그래서 둘째 15개월 쪽쪽이 ..어떻게 해야하나 싶습니다.

그래서 쪽쪽이 끊는시기를 적고싶고, 참여도도 이정도면 충분히 할만하겠다 싶었어요.

 

저는 라이프-육아에 키워드를 보는데 ! 이때!!!!!!!! 키워드중 사람들이 별로 안적은것들을 제가 적어보는거에요!
그렇게 세부키워드로 주제를 잡아서 글을 계속 카테고리별로 해볼수 있죠.

#6살장난감 #6살남아장난감 #남아옷브랜드  #아이다이소장난감

그밖에 6살아이를 위한 키워드들이 제법 보이더라구요.

아 율이옷브랜드 어떤거 입지? 6살 장난감 어떤거 가지고 놀지?

와, 이제서야 키워드들이 좀 잡히는 느낌?

 

 

 

#워킹맘 #유치원방학 #17개월아기발달 #어린이집방학 

 

어떤키워드든 일단 나랑 연관이 되어야하고, 내 경험이 녹아있는 글을 쓸수 있는

키워드를 저도 몇개 뽑아보았답니다.

 

 

#말이늦은아이 #아기멸치볶음 #어린이치과

 

말늦은아이하면..우리 첫째 21개월이 되도록 말을 제대로 내뱉지 못했다구요.

그래서 이런 키워드보면서 어떻게 글을 적을지에 대한 내용이 쭈르르르.

 

#손빠는아기 #육아도우미 

계속해서 스크롤 미친듯이 했어요 ㅋㅋㅋㅋㅋㅋ

그러면서 네이버에 육아인플루언서 관련 키워드를 계속 찾아보았죠.

#남자아동복 #아기물병 #아기귤 #아기키 #어린이집졸업선물

#아기옷건조기 #어금니나는시기 #영구치나는시기

#딱지접는법 #아기보리차보관 #신생아양말 #6세키

 

여러분들도 이렇게 블로그 키워드를 뽑아보세요.

노고를 감수하고 포스팅을 해야하고, 여기에 에너지를 쏟아야하는데

이왕 작성하는게 내 글이 노출 많이 되길 바란다면!

조금은 세부키워드에 접근하여 글을 써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