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수단/사업일기

스마트스토어 유입수 높이려면 당장 해야할 4가지

by 오필리아찡 2023. 10. 6.
반응형
유입수를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꼭 들어보면 좋을 분 온크트리

 

1.검색최적화, 스마트스토어

:특정키워드로 검색을 했을 때, 결과가 상위에 노출되도록 만드는 방법

특정키워드 예를 들어 "냉장고바지", "마크라메인형"으로 검색했을 때,

판매자들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할 수 있어요.

 

2.네이버광고

-쇼핑검색광고

-GFA(성과형배너광고)

 

나도 쇼핑광고를 진행하고 있는데, 현재 기본 1번 클릭당 입찰가를 평균 1,000원에 잡아서

저렴한 편이 아니다. ㅎㅎㅎ

 

마지막에 보면 상품 노출수 517, 클릭수 27 클릭률 5.23% 총비용 23,452원 전환율 14.81%

전환매출액 26,100원 광고수익률 111.29% 

 

광고 아닌 "특정키워드" 검색 하니 6페이지에 제가 나온네요.와.

요즘 잘 파는사람 너무 많네요.

 

키워드 다른걸 하니 1페이지 나왔어요.

 

3.쇼핑라이브(무료)

일주일에 루틴을 정해서 꾸준하게 진행하는 방법

 

한때 코로나가 심해지는 시즌에 저는 라이브방송을 진행헀어요.

부끄럽지만 매번 1시간씩 꾸준히 진행을 했거든요 .ㅎㅎㅎ

 

집에서 아이키우면서, 그냥 그렇게 혼자 방송시간 정하고

올리고 했었어요 ㅋㅋㅋ 무슨 자신감인지!

그래도 내가 1시간 말하고 알려서 판매가 일어난다면 그또한 대박이군,

오늘의 성과이군! 생각을 했거든요💓

 

4.숏클립

하루에 2번 알림을 보낼 수 있다.

 

그러다 최근에는 쇼핑라이브보다 숏클립을 더 보는 형태

다들 짧은 동영상을 추구하세요. 이제 사람들이 집중력이 없어..ㅋㅋㅋ

 

오랜시간 앉아있기 보다 한번에 이목을 끌 수 있는 제품영상들이 필요했어요.

인스타릴스로 실제 사용영상을 올리고, 이후 네이버쇼핑라이브-숏클립도 등록을 했답니다.

 

5.그밖에 블로그, 인스타등에 올리기

 

블로그와 인스타에는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어요.

쉽지 않지만, 그래도 매일 내가 한일, 또는 활동한것들 기록하고 있는데요.

어느덧 벌써 이 일을 한지도 5년이 다되어갑니다. 

 

새로운 제품 나온것들 무조건 알리고, 기록!

이것만이 답이다.

 

아무도 나를 알아주지 않기 때문에 더욱 해야될것들이라고 봐요.

 

근데 이렇게 해서, 유입이 늘어났는데 주문이 없다면?

먼저 다음을 계산해봐야한다.

매출=유입수X전환율X객단가

오늘 하루 방문자수가 30명, 35명 .. 늘어서 100명!
근데 하루에 주문이 1~3개도 안들어온다?

그럼 전환율이 문제다.

 

전환율을 올리려면?

 

상세페이지 개선

제품소싱능력

사진

 

그리고 무엇보다 "플랫폼확정"

 

상세페이지 여전히.. 허접한 실력이지만,

그래도 이전보다 늘고 이전보다 늘었어요.

 

어제보다 조금 더 나은 내가 되면 되는거.. 그것이 중요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