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수단/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로돈벌기/네이버블로그로 현재 한달에 90만원 벌고 있어요.

by 오필리아찡 2023. 8. 22.
반응형

블로그에 있어 요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고,

강의를 하고 있는걸까?

진짜 찐강의들을 들으면 좋겠다.. 싶다가도

조금씩 내실을 다지자라는 마음으로 블로그를 하고 있다.

 

블로그의 수익은 크게 8가지로 볼 수 있다.

이건 내가 실제로 8개의 블로그 수익이 들어오고 있어서다.

1.블로그체험단(30~60만원)
2.애드포스트(1천원~100만원)
3.원고료(5만원)
4.블로그 강의 컨설팅(5~10만원)
5.전자책(2~3만원)
6.블로그운영 대행(건당2~3만원)
7.제품판매 및 홍보
8.기자단 및 원고료(5~10만원)

 

✅ 내 블로그 수익은 얼마일까?

블로그체험단 30만원
애드포스트 6만원
원고료 5만원
블로그강의 15만원
전자책 0
블로그운영대행 30만원
제품판매 및 홍보 -
기자단 및 원고료 5만원

 

이게 현실이다. 블로그 자체의 수익을 벌려면 이렇게 해서는 안된다.

방향성을 알고 있음에도, 여전히 육아인플루언서 10회 탈락중이다. 

블로그 수익을 더 벌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고 있다. 좀더 몰입하자.

위에 수익 합하면 현재 블로그로 90만원의 수익을 올리고 있지만 그게 다 협찬이나 부가적인 시간과 노동이 계속 드는 일이다. 블로그 자체의 글만으로 수익을 만들어가는게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나는 지역의 블로그 강의도 나간다. 물론 자진해서 이러한 강의가 있다고 알리고,

내가 개설한것보다 청년센터를 통한 강의이기 때문에 이 사람들은 무료로 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이 외 강의라기보다 블로그컨설팅 으로 1:1로 커리큘럼을 짜서 

직접 블로그를 할 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 있다.

 

 

블로그를 할때 가장 중요한것? 블로그의 목적

 

블로그로 돈을 벌려면 결국 인플루언서의 길로 가야한다.

 

나처럼 블로그를 이미 하고 있다면?

니 자신을 알라.

블로그의 현 수준을 파악하고 나는 제대로 된 컨셉으로 잘 가고 있는지 점검해본다.

내가 원하는 카테고리가 무엇인지 잘 살펴본다.

내가 지속적으로 올릴 수 있는 카테고리는 무엇인지 살펴본다.

 

현재 네이버블로그로 유입이 가장 많은것은 육아쪽이다. 역시나 육아글은 엄마로써 매일 육아하는 삶이기에 포스팅할 거리도 많다. 근데 육아카테고리의 진입장벽은 좀 쎌 수 있다. 왜냐면 블로그만 하는 엄마들이 집에서 육아만 하는 엄마들이 작정하고 하기 때문에 썸네일부터 사진의 퀄리티, 아이에대한 여러가지들이 다 올라와있다.

 

나는......그렇지 못하다 ㅎㅎㅎ; 쇼핑몰하고 있고, 그외 이렇게 글도 쓰고 있고, 강의도 나가고 있고 이래저래 하루의 일과가 바쁘기에 아이들한테 오로지 전념하여 사진을 찍지 못한다.

 

💓블로그에서 내가 앞으로 갖춰나가야할 것

1.초기셋팅 제대로 되어있는지 체크

2.현 블로그지수에서 앞으로의 블로그 지수올리기


누구나 블로그를 하려는 목적이 있쬬? 그 목적이 분명해야, 절대 지치지 않고 계속 이어나갈 수 있어요.

현재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 브런치 다 하고 있는데 이거 안힘드냐고 어떻게 다하냐고

근데 그게 되요.

 

어떻게요??????

 

 

매일 이것들을 다 하려면 지치고, 압박도 받을거에요. 하지만 그렇지 않고, 계속 이어가는것을 하려면?

바로 부담없이 개설 후 계속 해보는거에요.

 

이게 거북이처럼 느릿느릿 해보이고, 남들의 성장은 빨라보이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1년이 지났을때 이만큼 성장한 나를 볼 수 있어요.

 

저는 일주일에 2번 정도씩은 무조건 네이버블로그, 일주일에 두번정도 티스토리 글을 적고 있거든요.

브런치는 한달에 한번 적을까 말까 

선택과 몰입이 더 필요한때라고 다시 한번 느낍니다.

 

 

블로그로 무언가를 이루고자 한다면 진짜 바짝 신경써서 해야합니다.\

현재 1:1강의에서 제가 하고 있는 커리큘럼

블로그를 왜 시작하나요?
블로그의 컨셉과 닉네임
콘텐츠와 카테고리 그리고 이미지 만들기
스마트에디터로 보는 블로그 글쓰기
일상글 쓰기 및 나의 주제글 쓰기
퇴고 및 무료이미지 찾기
키워드 찾는법

 

이렇게 꾸준히 한달간 아니 6개월이상 한다면 

블로그는 곧 습관화가 될것이고, 그렇게 목적을 달성할 수 있어요.

 

제 블로그애드포스트 수익 월 6만원입니다.

이게 진짜 찐이에요 여러분! 블로그강의듣기전

인플루언서 당연히 그 광고수익이 더 붙어서 애드포스트 수익도 더붙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애드포스트 수익기준 진짜 많이 버는 사람이 저는 글을 잘 쓰는 사람,

사람들이 원하는 글을 쓰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애드포스트 수익 100만원이면 이 강사 찐이다.

 

근데 결국은 블로그의 영향은 뭘까요? 유튜브의 영향을 미치는건 뭘까요? 인스타그램에 영향을 미치는건 뭘까요?

바로 핵심 콘텐츠

 

그냥 블로그자체의 포인트는 주제선정, 그리고 가독성 좋은 글솜씨

블로그 글을 읽다보면 나도 모르게 재미있는 글은 오래 읽고 글이 유익해도 오래 읽습니다.

 

글이 재미 없으면 나가구, 너무 뻔한 말만 해도 나가요.

예를 들어 블로그지수올리는법 이라는 글의 제목을 보고 들어왔는데

블로그란 무엇인지, 블로그지수가 무엇인지 부터 쭈르르 다 설명이 되었다면

저는 좀 글이 지루하고 재미없게 느껴져요.

 

핵심 내용만 빡 나오라구요!!!!!!!!!!!!

블로그 7년차 해오면서 인플루언서도 아니고 파급력있는 사람도 아니지만요.

제 블로그도 처음부터 성장했겠습니까?

처음부터 좋은 글이 나왔겠습니까?


2014년도에 작성했던 글ㅋㅋㅋㅋㅋㅋㅋㅋ

진솔한 나의 의견이지만, 꽤나 짧고 형식도 없는 그저 그런 글에 불과했다.

하지만 지금 몇년이야 벌써.. 시간이 흐르고 요즘 내 블로그는 이미 메인 썸네일부터 다르다.

 

2023년의 입구메인부터 화려한 현재의 블로그

 

이론을 100번 들어도 한번 본인이 실천하지 않으면 바뀌는게 없다.

블로그를 키우는 분들 보면 빠르게 성장하고 싶고,

그래서 콘텐츠의 깊이가 없다.

어디서 떠도는 정보들을 모아 하나의 글들로 만들어나가는 사람들이 많다.

 

정보는 이제 차고 넘치는 세상이다. 언제 어디든 내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구할 수 있다.

그래서 이럴때일수록 자기가 가진 스토리를 꺼내는것이 중요하다.

 

결국 블로그는 시간과 콘텐츠의 싸움이다.

가지고 있는것을 꺼내면서 글들을 쌓아가려면 시간이 분명 필요하다.

그러니 지치지 말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