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수단/사업일기

매출 2배 딱 높여주는 릴스&쇼츠&틱톡 마케팅방법

by 오필리아찡 2023. 7. 13.
반응형

 

자청 역행자를 내신 분입니다.

이상한 마케팅 대표
교보문고 종합 5주 1위
역행자 저자로 지금도 베스트1위를 하고 계시죠?

 

이상한마케팅 운영하시고, 이미 경제적 자유

1시간 사업컨설팅 하고 500만원 받는다고해요.

 

하지만 저는 그럴비용이.. 그렇다면 계속해서 강의를 듣고 실행하는것밖에 없어요!

카피라이팅, 스토리텔링->팬

스토리를 확실한 곳, 

네이버지도상위노출,블로그로 깔아두기, 인스타 -> 이정도도 안하는 사업자가 굉장히 많다.

 

 

6.8만회 마케팅으로 돌리면 몇백만원 써야한다.

 

운영하는 북카페 #서울북카페 #강남북카페 최상단 노출확률이 높아진다.

숏츠하나로만 2~3개월에 100만 만든 채널도 정말 많다.💗

 

1.유튜브 긴영상->고가의컨텐츠에게 어울림

2.자영업자->이미지로 여기 한번 가보고싶다, 이거 사보고싶다라고 느낄 수 있는 짧은영상

 

 

아울인테리어 매출순이익 1위 ->원래 팔로우 1만 두달만에 5만

릴스로만 계속 올리라고 했는데도 완전... 팔로우가!

릴스를 올리는것 쭈욱 찍고, 콘텐츠 생산 계속 하기->문제는 전환

유튜브&릴스를 하는데 전환까지 안되는 곳 많다.

 

얼마나 힘을썼냐? 어떤 스토리가 있냐? 

스토리텔링을 쭈욱 적자!  

 

나는 그 차별화를 두기위해 무얼 했다.

우연히 본 거북이코에 플라스틱 빨대가 꽂힌 영상은 충격이였고, 아이가 태어날때 쯤 지구의 변화를 느꼈다.
여러 환경문제에 대한 다큐를 접하고 영화를 보면서 점점 지금 지구가 아프다는것을 깨닫게 되었다.

앞으로 태어날 아이의 미래가 걱정되었고, 그 아이를 위해 실천하고자 마음먹었다.
집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보다보니,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고자 했고,
제로웨이스트 물품을 판매도 하고 쓰기도 했다.

친환경제품을 구입하려고 다른사이트에서 산 천연수세미, 다른 사이트에서 구매한 대나무칫솔등 친환경이라는 이미지아래 생각보다 가격이 비쌌다. 비싸다는 이미지가 있으니 관심이 있어도 쉽게 지속적인 구매가 일어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구매가 쉽게, 좀더 일상에서 가까이 할수 있는 제품들을 판매하고자 노력했다.
가격은 저렴하게, 그렇게 플라스틱으로부터 멀리할 수 있는 제품들을 찾았고,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니 자연스레 환경교육까지 하게되었다.

판매만하는 사람이 되고싶지 않다.
왜 제로웨이스트제품을 사용해야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들을 많이들려주고싶다.

사람의 인식!

사진안에서 승부를 봐야한다.

장점들을 쓰되 한개씩만 카드뉴스처럼 써봐라?

 

무료마케팅, 숏폼마케팅 요약



1.인스타 릴스 올리기

2.릴스에 올린걸 유튜브쇼츠에 올려라!

3.행동유도해라. 글에다가 스토리텔링을 녹여라!


4.SNS스폰서광고를 활용해라!

문구를 좀 넣어서 광고를 돌려라. 5,000원씩 여러소재를 실험해봐라!

5.스토리텔링 

반복적으로 노출해도 상관없다. 우리브랜드를 아예 모르는 사람들이 봤다고 가정하고 마케팅을 해야한다.

스토리를 접하면, 그 사람한테 애정이 가는게 인간의 기본심리다. 거기에 가치입증

사람들 무의식속에 디테일, 신경을 많이 썼구나. 가치입증->구매욕이 더 생기게 된다.

 

이 4가지를 계속 하게되면 마케팅기반으로 시스템화한다면 수십개를 늘릴 수 있다.

 

지금 당장 SNS마케팅 하러 가야겠습니다!

모두 고고고고! 릴스 만들어! 틱톡만들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