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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버는수단/사업일기

네이버 쇼핑알고리즘 변화, 이렇게 바뀌었어요.(초보사업자필독)

by 오필리아찡 2024. 1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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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 알고리즘 변화 소개 신규 알고리즘 적용

 

사용자 반응: 많은 사용자들이 검색 결과에 놀라워할 것 같아요

. 변화의 필요성: 알고리즘이 자주 바뀌고 있어서, 이에 대해 정리할 필요가 있어요.

 네이버 대표님이 최저가 위주의 가격 비교에서 벗어나 데이터와 AI를 활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사용자에게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게 주요 목표예요.

쇼핑탭이 아닌 스토어로 바뀐걸 볼 수 있어요!

 

 검색 결과 변화

카드지갑으로 검색했을때 이제는 쿠팡처럼 썸네일 위주의 상품들이 나오고요.

 

 

이미 클릭한 상품 외에도 이렇게 클릭한것과 연관된 상품이 맞춤으로 보여져요.

그 다음 밑으로 보면 이렇게 연관상품들이 보여지되

썸네일 그리고 숏클립은 보라색으로 뜨죠?

기존 리뷰작업은 원래 중요한데, 그보다 더 중요한건

*숏클립영상이 필수라는것을 보여줍니다:)

 

 브랜드 혜택: 검색 결과에 브랜드 혜택이 더 눈에 띄게 나타나요.

 

 

가격 비교 서비스의 변화 가격 비교 서비스 전환

기존 네이버 쇼핑몰 형태는 어디갔을까?

 

가격비교를 누르면 기존 쇼핑몰형태로 보여요.

 

연관 상품 노출: 사용자가 장바구니에 담거나 찜한 상품에 따라 관련 상품이 보여요.

기존의 클릭 수나 리뷰 수에 의존하지 않고, 개인의 취향에 맞춰 추천해줘요.

 

사용자의 쇼핑 기록과 관심 상품을 분석해서 개인에게 맞는 상품을 제공해요.

 

 개인화된 추천으로 상품 클릭률이 두 배 이상 늘어나는 효과가 있어요.

뭔가 쇼핑을 유튜브 숏츠처럼 계속 보게되는 알고리즘으로 변화했네요!

플러스 스토어의 새로운 기능 쇼핑 항목 변화: 네이버 앱의 쇼핑 항목이 '플러스 스토어'로 바뀌었어요.

새로운 UI로 사용자 경험이 좋아졌어요.

 

AI를 통해 사용자에게 맞는 제품을 추천하고, 개인의 취향에 맞는 정보를 제공해요.

네이버가 브랜드의 정의를 새롭게 바꾸고 있고, 중소상공인을 돕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어요.

소비자 취향 다양화 - 소비자들의 취향이 다양해져서, 여러 가지 브랜드가 필요하다는 인식이 퍼지고 있어요.

가성비의 중요성 - 대기업 상품이 상위에만 나오지 않도록 하는 게 네이버의 목표예요.

 특색 있는 브랜드를 찾는 게 중요해요.  특정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는 게 중요해요.

 

틈새 시장 공략: 작지만 특별한 시장을 겨냥해서,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는 제품을 팔아야 해요.

SNS나 커뮤니티를 통해 외부에서 고객을 끌어오는 전략이 필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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