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수단/사업일기

로고 제작 할 때, 일러스트 못하면 JPG를 PDF로 변환해서 보내세요.

by 오필리아찡 2023. 9. 14.
반응형

현재 판매하는 제품에 대해 로고를 만들고 싶어,

주문제작을 알아보는데 대부분 일러스트 파일을 요구한다.

 

이전에는 디자인에 도움을 주신분이 계셨고,

덕분에 편하게 디자인을 해서 제품을 판매할 수 있었다.

 

그런데 이번에 그 도움을 주셨던 사업체는 현재 없어졌고,

나는 모든걸 직접 디자인 해야했다.

어렵지만... 끄적끄적 일러스트 대신 내가 원하는 느낌의 이미지를

미리캔버스를 이용해 만들어본다.

 

 

 

문구도 적어봤다가 그림도 넣어봤다가.. 어렵다...

디자인을 잘 뽑는게 이리도 어려울줄이야!

어느정도 감각이 있어야 하고, 또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이여야한다는 생각에

디자인 뽑는게 정말 쉽지가 않다.

 

미리캔버스 저작권 괜찮을까? 아무 디자인쓰고 상업적 이용해도 괜찮을까?

도박, 향락 등 불건전 업종이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컨텐츠, 타인비방목적으로는 이용불가
템플릿으로 로고를 만들어서 사용해도 되지만, 상표권등록으로는 사용할 수 없다.

미리캔버스에서 다운로드한 PPT파일은 다른 사람과 공유하거나 배포, 판매하는것은 안된다. 
파일로 전달이 필요하면 PDF등 다른 파일형식으로 다운로드 받아 전달, 미리캔버스에서 제공하는 공유기능을 이용해 공유가능하다.

미리캔버스에서 만든 디자인을 쇼핑몰에 올려도 OK

 

여러 디자인을 봐도 심플하거나 아니면 이건 칫솔이다 하는 느낌의 제품이 많았다.

나역시도 칫솔이다를 보여주는게 나을지, 아니면 영어로 좀 있어보이게 하는게 나을지 

쭈욱 디자인을 살펴보다보니.. 영어보다 한글이 더 귀엽게 와닿았다.

 

그래서 한글로 적기로 결심. 몇가지 디자인을 만들다가

최종 이 디자인으로 만들었다. 진짜 디자인은 이후 제품이 나오면 따로 공개하겠다. 하하하

 

기존에 내 대나무칫솔에 디자인이 얼마나 촌스러웠는지 새삼 다시 디자인하면서 알게되었다.

나는 왜 그때 그렇게 센스가 없었지? ㅎㅎㅎ

 

 

지금이라도 알아차리면 됬다. 아무튼 디자인을 미리캔버스로 야무지게 하고

그림을 저장 JPG->PDF로 변환 사이트를 통해 간단하게 디자인 끝!

 

JPG PDF 변환 – 온라인으로 JPEG 이미지 파일을 PDF문서로 변환하기 (jpg2pdf.com)

 

온라인으로 JPEG 이미지 파일을 PDF문서로 변환하기

이 무료 JPG TO PDF 변환 프로그램으로 여러 개의 이미지들을 하나의 PDF 파일로 합체할 수 있습니다. JPG/JPEG이미지 파일뿐만 아니라 PNG, BMP, GIF, and TIFF 이미지 파일도 변환할 수 있습니다.

jpg2pdf.com

 

여러 개의 JPG이미지 파일들을 하나의 PDF파일로 합체해 카탈로그를 만들거나 다른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자동적으로 회전시키고, 최적화하고, 이미지를 축소시킬 수 있지만, 본래 해상도는 그대로 유지합니다.

  • "파일 업로드" 버튼을 클릭한후 최대한 20개까지 당신이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세요. 또는 파일들을 드랍 위치에 드래그해 업로딩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된 후 변환 프로세스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세요
  • 썸네일을 클릭해서 각 이미지를 PDF파일로 다운로드하거나, 또는 "결합"버튼을 눌러 모든 이미지파일이 하나의 PDF문서로 결합되어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와 이렇게 간단해도 되는건가? 

 

파일업로드를 통해 JPG파일을 이곳으로 옮긴 후 업로드만 하면 PDF로 합쳐진다.

너무나 간단해.. 일러스트 나처럼 못한다면 주문제작할때

일부PDF파일이 된다고 하는 업체가 있으니

그렇게 해서 로고나 박스제작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