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공부/이달생활비

한부모가정 외벌이 생활비 체크!(3인기준)

by 오필리아찡 2023. 6. 28.
반응형

 

현재 6월기준 한달에 얼마쓰는지를 체크해봤어요!

약 100만원 생활비로 쓰더라구요.

 

제가 신혼가구때 생활비 3~40만원이였거든요 ㅋㅋㅋㅋㅋㅋ

와... 근데 지금 아이들도 있고,

이래저래 나가는돈들을 보니 제가 안쓰진 않네요.

 

무지출이 3일에 불과합니다.😥

여러분들은 잘 되고 계시나요?

 

3인가족 생활비 줄이기

대체 어디서 줄여야하나?

 

->남편 없이 혼자 남자애둘 키우면서

(남자애들..크면 먹는거 장난아니라는데..😂)

드는 식비와 생활비가 이정도..이니

어찌보면 제가 막 혼자서 잘챙겨먹는거 아니기에

아이들만 거의 챙겨주기에! 이정도면 적게 나오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제가 쓴 지출내역을 보니

병원비, 아이들간식비, 시장에서 장봐온거

(장...을 많이 봐서 정말 풍족하게 아이들한테 먹인것도 아닌데)

요즘은 간식만 사러가도 2~3만원 기본으로 나오는것 같아요.

 

마트가서 놀랬던게 10만원어치 장봐와도

막상 집에서 펼쳐놓으면 먹을게 없어요...

저만 이런거 아니죠?😨

한달 쓰는게 평균 100만원은 쓴다는건데이외에 분기별로 나오는 재산세, 자동차세등 여러 세금에추가적으로 소모되는 부품들을 교체!아이들 옷이나 제 미용에 투자를 한다면여기서 또 한번 더 비용이 발생하죠.

 

그래서 넉넉잡아 생활비 150만원은 있어야하고,여기에 학원을 보내려면 최소 +100만원 더 추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생활비를 아끼기 위해 내가 해야할 것?
1.불필요한 물건 사지 않기
2.당근마켓을 적극 활용하기
3.마트보다 시장을 이용하기(동네)
4.충동적으로 외식하지 않기

 

와.. 나 진짜 열심히 해야하네?

하아.. 경각심을 가지게 되네요!이어서 살펴보게될 것은?

 

여러분도 진짜 이렇게 엑셀파일로

매월 나가는 고정지출을 꼭 체크하세요!
*그리고 고정지출통장을 꼭 따로 만드세요!

 

저의 경우는

고정지출통장: 농협

생활비통장: 카카오

사업자통장: KEB하나은행

이렇게 하여 돈을 쓰고 있답니다?그러면 농협에는 매달 고정지출 얼마나가는지 체크하여나온 고정지출+10만원 정도를 함께 넣어두세요.

 

혹시나 그달에 전기세가 폭탄이라던가그달에 도시가스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고,혹시나 모를 세금에 대비하는 방지책으로 10만원을 더 넣어주세요!

고정지출은 얼마인가 계산해봤어요:)

 

여기에 추가적으로 나가는돈이 국민연금+건강보험 20만원

그럼 고정비용이 약 170만원 정도 되요.

 

지금이야 애들 양육수당, 육아수당 해서 약 3~40만원이

고정적으로 들어오지만!

 

아이들이 크고, 학원을 다니고

또 이후 휴대폰비, 학원비등 여러문화생활 접하게 해주려면

170만원 고정비용 

+

아이들휴대폰비 : 10만원

학원비 아이둘: 100만원

문화생활: 20만원

아이들 옷, 가방등 생활용품: 20만원

고정지출 150만원 추가로 더 나갈것을 예상

 

여기에 학원을 안다닌다면 50만원정도는 더 쓰고

그렇게되면 기본나가는비용 230만원이 되겠네요?

 

하아...엄마야 나 진짜 열심히 해야겠다!

지금이야 아동수당 70만원이나 들어오지만

돌지나면 70만원이 아닌 35만원이 들어오고,

그것도 모자라 어린이집을 보내게되면 어린이집으로 돈이 가게되는데!

정신 바짝 차리지 않으면 이대로 사는건 문제없으나

40, 50살이 되어도 이대로 살것 같다.

 

더 잘될날, 아이들에게도 더 자유로운 삶을

물려줄거다. 적어도 혼자가 아닌 너희는 둘이서!

그리고 나보다는 더 경제적으로 풍요로웠으면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