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폰혜택이 눈에 띄어요!
저도 기존에 단골고객에 대한 헤택을 주고 쿠폰뿌리기를 항상 하고 있었지만,
이번에 더 잘 활용해보려고 해요!

기존에 저는 이렇게 장바구니할인을 하고 있었어요.
네이버 알고리즘에 따라, 장바구니할인은 사람들로 하여금 장바구니에 담기를 유도할 수 있고,
이후에 구매가 일어나지 않아도 계속 고객에게 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얻거든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가 **3월 5일(예정)**부터
단골 고객 혜택 기능을 확장한다고 해요!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단골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게 훨씬 유리해질 전망이에요.
자세한 내용을 한눈에 정리해 볼게요! 🔥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업데이트 핵심 정리
1️⃣ 쿠폰 혜택 노출 강화
✔️ 첫구매/재구매/라운지 쿠폰이 검색 및 홈 화면에 노출
✔️ 고객이 할인 금액을 한눈에 확인 → 클릭률 증가 기대
✔️ 단, 3단형 검색 결과에서는 쿠폰 금액 노출 ❌

💡 활용 Tip
폰을 적극 활용하면 신규 고객 유입 증가 가능
주요 키워드에서 상품 배치 신경 쓰기 (쿠폰 노출 고려)

2️⃣ ‘n회 구매’ 태그 도입
✔️ 동일 상품을 여러 번 구매한 고객이 많을 경우, ‘n회 구매’ 태그 노출
✔️ 리뷰보다 신뢰도 높은 요소로 작용 → 재구매 유도 가능

💡 활용 Tip

재구매율 높은 제품(예: 소모품, 식품, 생활용품) 운영 시 유리
상품 페이지에서 재구매 유도 메시지 활용하기

3️⃣ 라운지 전용 상품 태그 강화 (브랜드 스토어 전용)
✔️ 라운지 전용 상품이면 썸네일 상단에 태그 표시
✔️ 브랜드 스토어 운영자들에게 프리미엄 전략 기회 제공
💡 활용 Tip
브랜드 스토어 운영 시, 라운지 상품 차별화 전략 활용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단골 고객 유지에 효과적
이번 업데이트는 단골 고객을 늘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기능들이 많아요.
특히 쿠폰 노출 강화 & ‘n 회 구매’ 태그는 판매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가능성이 크죠!
하지만 브랜드 스토어 전용 기능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 스마트 스토어 운영자는 활용 방안을 고민할 필요가 있어요.
이번에 업데이트 되고 나면 꼭 해야할일은?
✔️ 첫구매/재구매 쿠폰 적극 활용 → 신규 & 단골 고객 확보
✔️ 재구매율 높은 제품 강조 → ‘n 회 구매’ 태그 활용
설정하기 잊지마세요!!!!!!!!
'돈버는수단 > 사업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캡컷커머스프로 활용법 정리 및 유튜브쇼츠 만들기 (0) | 2025.03.05 |
---|---|
2025년 울주군 소상공인 지원사업, 서류만 제출해도 가능?! (0) | 2025.03.05 |
양치컵 중국에서 수입시 kc인증이 필요할까? (0) | 2025.03.02 |
스레드 매일 빠르게 쓸 수 있는 방법(릴리스AI, GPT활용법) (0) | 2025.03.01 |
한국 테무진출, 1인 쇼핑몰 창업자에겐 어떤 영향을 미칠까? (0) | 2025.0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