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수단/사업일기

2025년 3월 5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폰혜택 무조건 시도하자!

by 하루살이연구원 2025. 3. 3.
728x90
반응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폰혜택이 눈에 띄어요!
저도 기존에 단골고객에 대한 헤택을 주고 쿠폰뿌리기를 항상 하고 있었지만,

이번에 더 잘 활용해보려고 해요!

 

 

기존에 저는 이렇게 장바구니할인을 하고 있었어요.

네이버 알고리즘에 따라, 장바구니할인은 사람들로 하여금 장바구니에 담기를 유도할 수 있고,
이후에 구매가 일어나지 않아도 계속 고객에게 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얻거든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가 **3월 5일(예정)**부터 

단골 고객 혜택 기능을 확장한다고 해요!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단골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는 게 훨씬 유리해질 전망이에요.

자세한 내용을 한눈에 정리해 볼게요! 🔥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업데이트 핵심 정리
1️⃣ 쿠폰 혜택 노출 강화
✔️ 첫구매/재구매/라운지 쿠폰이 검색 및 홈 화면에 노출
✔️ 고객이 할인 금액을 한눈에 확인 → 클릭률 증가 기대
✔️ 단, 3단형 검색 결과에서는 쿠폰 금액 노출 ❌

 



💡 활용 Tip

폰을 적극 활용하면 신규 고객 유입 증가 가능
주요 키워드에서 상품 배치 신경 쓰기 (쿠폰 노출 고려)


2️⃣ ‘n회 구매’ 태그 도입
✔️ 동일 상품을 여러 번 구매한 고객이 많을 경우, ‘n회 구매’ 태그 노출
✔️ 리뷰보다 신뢰도 높은 요소로 작용 → 재구매 유도 가능

 



💡 활용 Tip

 



재구매율 높은 제품(예: 소모품, 식품, 생활용품) 운영 시 유리
상품 페이지에서 재구매 유도 메시지 활용하기

 


3️⃣ 라운지 전용 상품 태그 강화 (브랜드 스토어 전용)
✔️ 라운지 전용 상품이면 썸네일 상단에 태그 표시
✔️ 브랜드 스토어 운영자들에게 프리미엄 전략 기회 제공

💡 활용 Tip

브랜드 스토어 운영 시, 라운지 상품 차별화 전략 활용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단골 고객 유지에 효과적

 

이번 업데이트는 단골 고객을 늘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기능들이 많아요.
특히 쿠폰 노출 강화 & ‘n 회 구매’ 태그는 판매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가능성이 크죠!

하지만 브랜드 스토어 전용 기능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 스마트 스토어 운영자는 활용 방안을 고민할 필요가 있어요.

 

이번에 업데이트 되고 나면 꼭 해야할일은?

✔️ 첫구매/재구매 쿠폰 적극 활용 → 신규 & 단골 고객 확보
✔️ 재구매율 높은 제품 강조 → ‘n 회 구매’ 태그 활용

 

설정하기 잊지마세요!!!!!!!!

728x90
반응형